[검색어 세상] "기름값 싼 주유소 어디냐" 油테크 바람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뚝사마
2. 휴가후유증
3. 반달가슴곰
4. 독도횡단
5. 유테크
6. 누리사업
7. 조성민
8. 공소시효배제
9. 죽음의 사중주
10. 부석사 귀신

○…· 유테크 – 재테크, 휴(休)테크에 이어 유테크까지 등장했다. 국제 유가가 연일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있는 세계 경제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이에 따라 국내 기름값도 큰 폭으로 상승하자 가격이 한 푼이라도 싼 주유소를 찾아 네티즌들이 분주해진 것. 기름값이 저렴한 주유소 정보를 공유하는 것 외에도 신용카드 및 각종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 포인트 많이 적립하는 방법, 셀프주유 등에서부터 하루 중 기온이 제일 낮은 새벽 시간에 주유하는 게 가장 유리하다는 등의 알뜰 주유법까지 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명한 유테크만으로도 연간 100만원을 절약 할 수 있다는 통계도 나온 상태다. 귀가 번쩍 뜨이는 분들 유테크 검색창에 넣고 엔터!

○…· 독도횡단 – 세 사내가 바다를 헤엄쳐 독도에 도착했다. 물론, 배 기름값을 아끼려고 한 것은 아니다. ‘아시아의 물개’ 조오련의 3부자가 광복 60주년을 맞아 울릉도에서 독도까지 수영으로 횡단, 독도가 한국땅임을 강조하기 위한 이벤트였다. 꼬박 하루가 걸릴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6시간이나 앞당기면서 조오련 3부자는 위업을 달성했다. 특히 조 씨는 1980년 대한해협, 1982년 도버 해협 횡단 그리고 2003년 한강 700리 종주에 이어 독도 횡단 기록을 더하게 됐다.

○…· 죽음의 사중주 - 클래식음악? 여름 끝물에 나온 납량영화? 아니다. 복부비만과 중성지방 과다,고밀도 콜레스테롤 감소,당뇨병,고혈압으로 진행되는 이른바 대사증후군을 일컫는 말이다. 운동 부족, 야식을 먹거나 흡연 및 과음과 같은 잘못된 생활 습관이 근본적인 원인으로 중년 남성들에게는 합병증을 유발, 죽음으로 인도하는 증후군이다. 대사증후군을 막기 위해서는 과다한 영양섭취를 피하면서 최소 일주일에 3번은 하루30분 이상 운동을 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충고하고 있다. 주간한국에는 격주로 이 대사증후군에 대한 칼럼이 실리고 있다.

입력시간 : 2005-08-24 16:38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