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수사 결과에 의혹 남아 논란

경찰이 9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디도스 공격 사건을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 비서인 공모(27ㆍ구속)씨 단독 범행이란 결론을 내렸다.

공씨는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IT 업체 대표 강모(25ㆍ구속)씨에게 선관위와 박원순 후보 홈페이지를 디도스(DDoSㆍ분산서비스거부)로 공격하라고 지시했다. 경찰은 공씨 진술을 토대로 이 사건이 공씨의 우발적인 단독범행이라고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8일 공씨가 범행 사실을 자백했다고 밝혔다. 경찰청 관계자는 취재진에게 "공씨가 새벽 조사에서 범행 사실을 자백했다. 공씨는 자신 이외에 윗선이 없는 단독 범행이라고 주장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공씨 지시로 강씨 일당 3명이 디도스 공격을 감행하고, 차씨가 조력자였다는 결론을 내리고 수사를 마무리했다.

그러나 경찰 수사 결과는 계좌 추적에 따른 물증 확보 등의 성과 없이 공씨 자백에만 의존한 걸로 보인다. 이런 까닭에 수사 부실 논란과 함께 디도스 공격을 지시한 윗선이 있을 거라는 의혹을 증폭시켰다는 비난이 커지고 있다.

디도스 공격이 벌어지기 하루 전인 10월 25일 전ㆍ현직 한나라당 의원 비서 3명이 합석한 것으로 알려졌던 저녁식사에는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행정관 박모씨도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자리에는 박희태 국회의장 비서 김모(30)씨, 공성진 전 의원 비서 출신 박모(35)씨, 정두언 의원 수행비서 김모(35)씨가 참석했다. 박 의장 비서 김씨는 식사가 끝나자 서울 강남에 있는 모 룸살롱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최구식 의원 비서 공씨를 불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박 의장 김씨는 사건과 관련이 없는 걸로 결론을 내리고, 9일 오후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 MB와 측근들 줄줄이 비리 의혹… 이제 시작일 뿐?
▶ 불륜 행각·벤츠 접대… '여검사 사태' 알면 알수록 입이 쩍!
▶ 앗! 정말?… 몰랐던 '선수'남녀의 연애비법 엿보기
▶ 불륜·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이혼결별 속사정
▶ 아니! 이런 짓도… 아나운서·MC 비화 엿보기
▶ [핫이슈] 대체 무슨 일이… '방송인 A양 동영상'의 모든 것



이상준기자 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