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7일 토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①피프배블- 기본스피드 보유했지만 능검시 시종 능력 은폐하며 여유롭게 합격한 마필로 오랜 기간 공들여 데뷔전 준비 잘 마쳤고 상태 좋아 해볼 만한 편성 속에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⑬제이에스선- 출전마중 순발력 가장 좋아 경합 없는 단독선행 유력한 마필로 충분한 휴식으로 걸음 힘차있고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⑫대산보배- 출발이 매끄럽지 못한 가운데 아쉬움을 남긴 마필이라 나은 전개도 기대할 수 있으며 연일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는 모습 속에 투지도 강해 걸음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마필이다.

5경주 ④스카이트레인- 순발력을 바탕으로 뛰는 마필로 최근 뒷심 부족으로 고전해 금주 새벽 훈련시 지구력 보강에 집중하면서 열심히 준비했고 상태도 좋아져 선행 승부가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⑨볼타- 주행심사 후 데뷔전을 치르는 신예 마필로 이번경주는 주행심사시에 비해 한층 향상된 능력과 경주력을 보여주고 있고, 훈련시 모습도 좋아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10경주 ⑬주몽- 현군에서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마필로 이번경주 경쟁마 대비 다소 높은 부담중량이 관건으로 볼 수 있으나 능력에서 앞선 만큼 능력 발휘 용이한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③빅트리스- 능력에 비해 아직 우승을 맛보지 못한 마필이다. 그러나 조경호 기수와 호흡을 맞춘지 오래인 만큼 이번에는 결코 양보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3경주 ④무한신조- 기본 능력은 이미 노출된 만큼 우승을 거두기엔 당연하다. 직전 방심으로 두고두고 아쉬웠지만 이번에는 초반부터 강공으로 우승 노린다.

●1월 8일 일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⑧시크릿카드- 승군 이후 부진했지만 분명 능력 더 있는 선, 추입 자유로운 마필로 직전 자리 못 잡아 불리한 주행 후에도 뒷심과 끈기 나아진 변화 보였고 거리경험 유리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⑫엘캄페온- 좀 더 능력 있고 변화 보이지만 능검 이후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로 직전 의지 부족함에도 탄력 확연히 나아진 변화 보였고 앞선 강하지 않은 편성 맞아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③천하군주- 최근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다지는 모습속에 탄력감이 한결 부드러워져 나은 걸음 기대할 수 있으며 적임 기수로 교체된 만큼 강공 펼친다면 입상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2경주 ②노피어-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진 마필이다. 큰 능력을 보유한 마필은 아니지만 현군 강자 틈에서 걸음 늘렸고 상태도 직전보다 좋아져 기본 걸음으로 입상도전에 나설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⑭장수한판- 발전 기대치에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마필로 기존 스피드와 뒷심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춰 이번경주 늘어난 거리가 무난하게 극복할 입상 유력한 마필로 손색없다.

12경주 ⑦천우필승- 이번경주는 오히려 직전대비 월등히 좋아진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어 기대치를 높이고 있고, 이번경주 승부기수의 기승에 경주 거리에 대한 부담도 적어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⑧메리모스- 데뷔전 부터 기대를 모았으나 최근 다소 실망을 주고있는 마필이다. 그러나 기본 능력이 있는 만큼 오랜만에 파이팅 넘치는 경주로 우승을 거두기엔 충분하다.

12경주 ⑥천은- 현란한 발놀림은 가히 환상적이다. 직전 브리더스컵 경마대회에서 과중한 부담을 느껴 기대에 미치지는 못했지만 이번에는 와신상담 칼날이 매섭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