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 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현금이나 비싼 선물도 좋지만, 마음을 담은 편지 한 장이면 선물이 뚝딱 떨어지는 이벤트가 풍성하다. 어린이날 아이들에게 저렴하게 선물할 수 있는 장난감 기획전도 소개한다.

유니레버코리아의 120년 전통 차 전문 브랜드 립톤에서는 '레터 투 립톤티(Letter to Lipton TEA) 러브레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2일까지 립톤 공식 블로그 '립톤티가 들려주는 립톤 이야기(liptonstory.blog.me)'에서 소중한 한 사람에게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적어 응모하면 그 중 베스트레터를 선정, 립톤티가 메시지를 러브레터로 재구성 하여 립톤 아이스티 믹스 선물세트와 함께 전달하는 이벤트이다. 러브레터 당첨자 중 본인 블로그에 이벤트 후기를 사진으로 올리면, 이 중 우수 후기자 2명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10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홍삼제품 전문기업 천지양에서는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apoin)를 통해 5월 31일까지 '5월愛 우리가족 건강 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할머니, 아빠, 친척, 아이 등 우리 가족의 건강에 관련된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홍삼 제품을 증정한다. 1등 당첨자들에게는 천지양 사포닌골드 60포, 2등 천지양 유기농 홍삼순액, 3등 천지양 홍삼 순수 요리당을 선물한다. 이벤트 참여 후 마트 등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영수증 인증샷을 블로그 메모 게시판에 남기면 매일 2명을 추첨해 5,000원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소셜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www.wemakeprice.com)는 5월 3일까지 장난감 할인백화점인 '한토이'와 함께 '어린이날 특집 한토이 기획전'을 실시한다.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최대 82%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아이들이 직접 타고 운전할 수 있는 볼보 트럭 '라이더 온'을 시중가 16만원에서 51% 할인된 7만9,000원에 판매한다. 아기를 안전하게 목욕시킬 수 있는 '아쿠아리움 욕조'는 46% 저렴한 5만 3,000원에 선보인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롤리토이즈' '리틀타익스' '토마스기차' 등을 포함 총 35가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티켓몬스터(www.tmon.co.kr)가 내달 13일까지 진행하는 가정의 달 기획전에서는 각종 선물과 문화공연, 여행상품 등이 선보인다. 어린이날 관련 상품으로는 아발론 보행기, 리락쿠마 캐릭터 가방, 베스트 유아동 도서 등 다양한 선물들을 최대 87% 할인가에 판매한다. 어버이 날과 스승의 날 선물용 건강식품들은 최대 80% 할인된다. 또한, 효도가전기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워킹화와 등산용품, 남녀 화장품 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제안한다.



안민구기자 amg9@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