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5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④행운번쩍- 꾸준하게 전력 보강해 걸음 늘고 있는 말이다. 선행 경합이 치열하게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내측 선입 전개가 유리해 보인다. 여기에 훈련 강도도 올려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어 꼭 승부할 말이다.

6경주 ③제이컵러브- 데뷔전에서 의지가 부족함에도 빠른 스피드와 끈기 있는 걸음으로 실전 적응을 마쳤다. 이번 경주는 출전 말 가운데 순발력이 가장 좋아 기습 선행 찬스를 맞았다.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말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6경주 ④스카이호크- 기본 순발력과 근성으로 주행 심사를 통과한 말이다. 의외로 실전 걸음이 나오지 않지만 강도 높은 동반 훈련으로 걸음을 늘렸다. 상태변화를 보인 만큼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7경주 ⑩나이스뷰- 앞선 경주에 비해 훈련 강도를 대폭 늘리면서 전력을 다졌다. 컨디션도 완연한 회복세다. 특히 이번 편성 자체가 그리 강하지 않아 뚝심을 바탕으로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⑫포트스타- 이번 경주는 최근 경주 가운데 가장 약한 상대를 맞았다. 전개의 이점까지 유리해 경주 막판 충분히 역전까지 노릴 수 있다.

3경주 ②패러디- 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말로 기대치가 높다. 주행 심사시 시종일관 약한 의지를 보였지만 기승기수를 끌고 다닐 만큼 힘이 넘쳐나는 모습이었다. 이번 경주 약한 상대를 맞아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③초이스캠프- 걸음변화가 뚜렷한 상승말이다. 특별한 강자가 없고 선행 약한 편성에 적임기수로 교체까지 했다. 차분하게 내측선입 자리 잡고 직선추입도 가능해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이다.

3경주 ⑪백탑- 실전을 치르면서 걸음변화 뚜렷한 상승말. 이번 경주는 출발부터 강하게 감고 나와 선행승부 가능한 편성이라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이다.

●1월6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⑩스위트드리머- 아직 걸음을 보여주지 못한 말이지만 이번에 부쩍 힘차 보인다. 특히 3위까지는 해볼 만한 훈련모습을 보여줘 꼭 승부할 찬스로 손색없다.

7경주 ④매직골드- 계속 아쉬운 걸음 보인 말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가장 좋은 훈련 상태를 보여주고 있고, 주행자세도 안정됐다. 이제는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⑦천리기상- 순발력과 뚝심을 겸비한 말이다. 강도 높은 동반훈련으로 전력을 다졌고 투지도 앞선 경주보다 더욱 강해졌다. 편성 자체가 약해진 만큼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4경주 ③수성여제- 훈련 강도를 대폭 올리면서 전력을 다졌다. 힘이 차면서 보여줄 걸음이 더 있어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⑫계림아트- 경주 막판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말로 최근에서야 한층 힘찬 걸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주에서는 능력대비 저평가를 받고 있지만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관심말로 유력하다.

8경주 ①굿스피드- 51조로 이적한 뒤 완벽한 적응력을 쌓았다. 최근엔 서서히 회복세까지 보이고 있다. 이번 경주는 추입이 통할 수 있는 여건을 맞이했는데 관심말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①광교비상- 최근 2연승이 보여주듯 상승세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물론 주로가 질펀한 상태에서의 좋은 기록이지만 후속 말들을 여유롭게 따돌릴 수 있는 능력말임에는 틀림없다.

5경주 ⑫스콜- 능력은 출중한데 아직 첫 승을 거두지 못한 말 중 하나다. 그러나 앞으로 대성할 재목인 것은 틀림없다. 특히 혼전 역습이 아주 좋아서 장거리 경주로 올라 갈수록 두각을 나타낼 것이다.



경마문화신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