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6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⑦라온볼드- 공백 이후 변화를 보이지만 걸음 아끼고 꾸준히 전력 다지면서 승부타임을 엿보고 있다. 특히 기수가 공들여 컨디션을 조율했고 상태도 잘 만들어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이다.

5경주 ②베스트캐슬- 최근 빠른 흐름 맞아 이렇다 할 모습을 보이지 못한 채 고전했지만 이번 경주는 흐름 빠르지 않아 앞선 전개 유리하다. 또 상태도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⑫운해- 기본 능력을 보유한 말. 직전 경주에선 내측 기대는 악벽 때문에 능력발휘에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새벽 훈련시 악벽이 순치된 모습이라 자력 입상 가능하다.

3경주 ④장산돌풍- 훈련 강도를 대폭 올렸고 투지도 매우 강해진 말. 편성도 그리 강하지 않아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②황금빛세상- 직전 경주에서 초반 늦발에도 종반엔 남는 걸음을 통해 가능성을 보여준 말이다. 이번 경주는 게이트의 이점이 유리한 가운데 해볼 만한 상대까지 맞아 입상을 노려볼 수 있다.

9경주 ⑨루비캔터- 최근 2연승을 기록 중인 말. 월등히 향상된 능력과 완성도 높은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였다. 이번 경주는 거리가 대폭 늘어 쉽지 않은 여건을 맞이했지만 부중 이점 유리해 관심을 끈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⑤덕진포구- 최근 경주 잇달아 지구력 부족을 드러내면서 실망감을 보였다. 하지만 단거리인 이번 경주에선 직전 부진을 거울삼아 신중모드로 나서면서 우승을 챙길 것으로 보인다.

8경주 ⑩천지신화- 최근 실전 적응력을 완전히 익히면서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혼전 몸싸움에서도 결코 주눅 들지 않고 근성을 보여주고 있어 연승을 이어 가기 충분하다.

●2월 17일 일요경주 예상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⑫칠천석- 꽤 오랜 기간 착순권 성적도 못 내고 있지만 이번 경주처럼 현군 최약체 편성이라면 복병마 역할은 가능한 마필이다.

8경주 ①리드핸즈톰- 직전 경주는 훈련 패턴도 약했고 전체적으로 의지도 약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1번 게이트를 배정 받았고 훈련 강도 역시 소폭 올려 직전 이상은 뛰어줄 것 같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⑤미스터리마치- 기복형 말이다. 최근엔 동반훈련을 병행하면서 전력을 다지는 모습이다. 이번 경주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8경주 ⑭금영웅-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을 보강했다. 주행이 안정되고 힘있는 발놀림에 투지도 더욱 강해져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⑦골든퍼펙트- 주행 심사시 여유 있는 걸음과 좋은 뒷심으로 기대치를 높였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4경주 ⑨에스퀸- 데뷔 후 17전 동안 입상 경험이 없다. 하지만 보유한 잠재력과 능력에선 분명 기대치가 있는 말이다. 최근 경주에서 꾸준하게 좋은 걸음을 보여주고 있어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5경주 ⑫노블리치- 앞으로 경험을 쌓으면 제 몫을 톡톡히 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말이다. 특히 순발력도 있는데다 상대와의 몸싸움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 믿음이 간다. 힘이 차고 있는 만큼 우승을 거둘 것이다.

10경주 ⑤불스아이- 최근 원인 모를 슬럼프에 빠져 소속 조에서는 긴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잠재력이 있는 만큼 곧 회복될 것이다. 더구나 경주 종반 생고무 같은 탄력이 일품이라 장거리 일수록 유리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