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바람을 피하려 꽁꽁 싸매던 겨울은 지나가고, 따뜻해진 햇살에 어느새 한 발짝 성큼 다가온 봄의 기운을 체감할 수 있다. 봄을 맞이하는 여성들의 옷차림은 얇고 한층 밝은 컬러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도 생기있고 화사한 스타일로 바뀌어 가고 있다.

2013년도 봄에는 밝고 톡톡 튀는 네온 계열의 옷과 화사한 메이크업이 유행할 전망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이 모든걸 제대로 표현하고 소화해내기 위해서는 작고 갸름한 V라인이 밑바탕이 되어야 진정한 ‘봄의 여신’으로 거듭날 수 있다.

반면 우리나라 대부분의 여성들은 안면 골격이 도드라진 네모난 사각턱을 갖고 있다. 사각턱은 남성적이고 무거워 보이는 인상을 심어주기 때문에, 더욱 밝고 가볍게 표현해야 하는 봄의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헤어스타일로는 한계가 있다.

때문에 턱 선을 작고 갸름한 V라인으로 개선하여 부드러운 이미지를 갖기를 원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V라인 수술로 얼굴형의 교정 및 전체적인 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성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V라인 수술 중에서도 ‘ㅅ’절골술로 진행하는 ‘V라인 사각턱축소술’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T’절골술을 이용한 V라인 사각턱축소술이 많이 시행되었는데 얼굴 전체의 폭을 줄이기에는 효과적인 방법이었다. 하지만 턱 끝의 길이가 길어 얼굴 전체가 길어 보이는 경우는 전혀 효과를 볼 수 없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긴 턱 수술을 추가적으로 진행해야 하거나 오히려 양악수술을 권하는 경우까지 있었다. 이로인해 무분별한 양악수술이 늘어나는 직접적인 계기가 되기도 했다.

그러나 ‘ㅅ’절골술을 이용한 V라인 사각턱 수술은 앞턱을 갸름하게 하면서 동시에 길이까지 줄일수 있어 사각턱이 발달된 긴얼굴에서 양악수술 없이 효과적으로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ㅅ’절골술은 기본적인 개념이 ‘T’절골술과 비슷하지만 턱 뼈 아랫부분을 절골할때 일직선이 아닌 ‘ㅅ’자 모양으로 절골한다. 또한, 중간에 있는 뼈를 잘라내고 좌우측 턱 끝 뼈를 모아 고정한 다음 남는 옆부분을 부드럽게 절제해 주는 수술 방법이다.

이러한‘ㅅ’절골술은 수술 방법에 대한 효과 및 기술력을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상표등록출원(상표등록출원 41-2012-0020875)을 획득 할만큼 공신력 있는 수술법으로 방송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바 있다.

기존에 많이 진행하던 ‘T’절골술의 단점을 보완한 수술법으로 아래턱 신경의 위치가 낮은 경우에도 신경의 손상 없이 수술이 가능하며, 턱 끝이 긴 경우라도 추가적인 턱 끝 축소술 없이 한번의 수술로 V라인 턱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T’절골에 비해 수술범위가 작고 뼈를 적게 자르기 때문에 출혈과 신경손상 위험이 줄어 들어 수술의 부작용이 많이 감소하게 되었으며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훨씬 빨라지게 되었다.

브라운성형외과의 김태규 원장은 “최근 봄을 맞이하여 옷차림과 헤어 스타일이 가벼워지고 미니멀해지면서 훨씬 더 두드러지게 된 얼굴형을 교정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무조건적인 V라인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얼굴의 조화를 고려하여 적절한 비율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안면윤곽성형술은 얼굴의 신경선을 피해야 하는등의 복잡한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안면윤곽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수술 전 3D-CT촬영 등의 최신 검사 장비와 안전시스템이 갖춰지고, 수술 후에도 꼼꼼한 사후관리를 해주는 병원을 선택한다면 더욱 안전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송응철기자 sec@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