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착법’으로 감쪽같이 쌍꺼풀 만든다.

졸업시즌이 지나가고 봄이 다가오면서 새롭게 취업시즌이 됐다. 졸업 후 취업을 앞두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스펙을 쌓는 것은 물론이고, 면접에서 좋은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 외모에 공을 들인다. 면접에서 첫인상이 면접의 당락을 좌우할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로 변신을 시도하기도 하지만, 좀 더 확실한 이미지 변화를 위해 남녀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수술은 쌍꺼풀 수술이다. 눈은 사람과 처음 만나서 눈을 맞추게 되면서 그 사람에 대한 인상이 결정되는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로 좋은 인상으로 변하기를 원한다. 회복이 빠르고 붓기가 적으면서도 짧은 기간 안에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고 다른 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것도 사실이다.

그 중에서도 최근 성형 트렌드가 자연스러움을 선호하고 있듯이 쌍꺼풀 수술에도 자연스러움이 강조 되고 있는 자연유착법이 인기다. 기존의 눈성형의 수술방법인 매몰법이나절개법은 실의 힘을 이용해 피부와 눈 밑 조직을 강제로 연결시켜 주던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수술법은 피부 조직을 강제로 연결 시켜주기 때문에 쌍꺼풀 라인이 인위적이며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경우가 많았다.

반면에 자연유착법은 피부와 피부 밑 조직간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방법이다. 수술 후 절개 흉터가 없으며, 실이 비쳐 보이는 일이 없고 피부와 피부 밑, 눈뜨는 근육간의 유착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풀어지는 단점을 최소화 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수술 진행시 눈에 있는 지방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높이의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짧은 수술시간으로 3-4일이면 붓기가 가라 앉아 회복이 빠르고 수술 중 쌍꺼풀 높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인의 비대칭에 대한 수정이 용이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브라운성형외과 서보익 원장은 “인위적인 쌍꺼풀보다는 자연스럽고 또렷한 쌍꺼풀을 위해서는 어떤 수술방법으로 수술을 하느냐가 중요하며,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술방법인지를 잘 알아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원장은 “쌍꺼풀수술은 수술이 짧고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긴 하지만 섬세한 기술을 요하는 수술이다. 눈의 크기와 형태 등,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나는데 얼굴 전체의 균형을 고려해 자신 얼굴에 맞는 쌍꺼풀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하며,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꼼꼼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성형외과 전문의 서보익원장



송응철기자 sec@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