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3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②행주산성- 순발력에 비해 지구력 부족으로 고전 중이지만 발전 기대치 있는 말이다. 강도 올려 전력 다졌고 걸음 호전 중에 있어 줄어든 거리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말.

6경주 ①동해그랜드- 능력에 비해 악벽으로 고전 중이지만 기본걸음 좋아 발전 가능성 있는 말. 의지 보이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⑤문학보우- 직전대비 훈련강도는 비슷하지만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과정에서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져 기본 능력 보유한 만큼 자력 입상도 가능하다.

5경주 ⑧빅미사일- 전체적으로 아직은 걸음 완성도 떨어지는 말들 간의 접전 속에 강도 올리면서 걸음 늘렸고 의지도 강해 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⑦정읍사랑- 직전 데뷔전을 치른 신예 말로 아직은 보여준 걸음 미흡하나 잠재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하다. 이번 경주는 현군 최약 편성을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7경주 ②로지- 실전을 치르면서 힘이 차고 있는 말로 뒷심이 많이 보강된 모습이라 중, 장거리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해 복병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①주말환희- 데뷔전에서 가볍게 준우승을 거두었던 준족이다. 능력 주행검사시 시종일관 여유를 보였다. 이번에도 단거리 경주라 우승은 손쉽게 거둘 것이다.

5경주 ①야후비올라- 기량이 철저히 베일에 가려있는 말 중 하나다. 이제는 어느 정도 힘이 차고 있는데다 경주 편성운까지 따르고 있어 우승을 거두는데는 이상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3월24일 일요경주 예상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①프로메테우스- 직전경주 아쉽게 3착한 말로 출발지 좋고 강자 없는 편성에 기승기수 공들여 훈련한 말로 차분하게 내측선입 자리잡고 직선추입 노려볼 입상 유력마.

3경주 ⑥빠삐용- 직전경주 인기 모으고 입상 실패해 아쉬움 주었으나 적임기수로 교체하고 선행 약한 편성에 강자도 없어 출발부터 강하게 밀고 나와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③뉴에이지- 주행심사시 전체적으로 강한 믿음을 안겨준 말은 아니지만 출발연습과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과정에서 믿음을 안겨줬다.

6경주 ②승부신화- 강 구보를 의도적으로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했고 투지도 더욱 강해졌다. 약한 편성은 아니지만 상태 좋아 강하게 노려보고 싶은 말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①화이트핫디시- 기본기가 좋은 말로 특히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다. 이번 경주는 흐름이 빠르지 않은 가운데 종반 추입의 기회가 주어진 만큼 입상 노려볼 말로 유력하다.

8경주 ⑩스페셜스카이- 실전을 치르면서 부쩍 힘이 차고 있는 말로 직전경주에선 기수와의 호흡에서 아쉬움을 남겼으나 이번 경주는 적임기수가 기승하고 있는 만큼 입상 노려볼 복병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④황금질주- 기본 능력은 있는 말이다. 그러나 실전에서는 그다지 기량을 보여주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별다른 강자가 없어 자력으로 우승을 챙기면서 이금주 선수의 승수도 추가해 볼 찬스다.

6경주 ⑥히어히컴스- 체구도 우람하고 힘도 엄청나게 있는 말이다. 능력 주행검사뿐만 아니라 데뷔전에서도 괴력을 보여줬다. 연승은 당연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