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직원 시상·사랑나눔 바자회 등 '화합의 장' 열어

한진해운(대표이사 김영민)은 16일 여의도 본사에서 최은영 회장을 비롯한 해외 모범직원 67명 등 임직원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창립 기념식을 열고'HJS UP!'이라는 주제로 나눔과 화합의 장을 가졌다.

김영민 사장은 기념식 인사말에서 한진해운은 급격한 변화와 치열한 경쟁에 맞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해왔음을 임직원들에게 상기시키고, 강인한 의지와 지혜로 불황을 극복할 것을 결의했다.

김 사장은 "현재 해운업은 그 어느 때보다 강인한 의지와 지혜를 요구하고 있으며,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잃지 않는 동시에 냉철하게 현실을 직시하고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그 전략으로 'Smart and Speedy' 정신을 강조했다.

또한, '올해의 한진해운인'을 비롯, 어려운 시황 속에서 경쟁력 제고와 비용절감에 기여한 직원과 지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올해의 한진해운인'상은 한진수호호의 '홍재호' 상무선장과 타이완 지점의 'Richard Wang' 그리고 한국지점의 '이은실'차장에게 수여됐다.

한편, 한진해운은 'HJS UP!' 이라는 주제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서울과 부산에서 러브런치타임, 사랑나눔바자회 등 불우이웃을 위한 자선모금 행사와 함께 임직원들의 사연을 소개하는 'HJS 라디오' 등 사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김현준기자 realpeace@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