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돋보기] 당신과 왜 말이 안 통할까 外


▦ 당신과 왜 말이 안 통할까

직장 상사와 부하 직원, 동료와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지적하면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시했다. 이와츠키 켄지 지음. 전지인 옮김. 모멘토 펴냄.

▦ 열흘간의 만남

소박하고 순수한 내면을 간직한 우리 시대 최고의 시인 신경림 시인. 승속을 넘나드는 신비함으로 문학보다 더 문학 같은 삶을 살아온 대표적 선승, 오현스님. 두 사람이 인생과 시와 불교 사상이 어우러진 깊고 풍부한 이야기들을 풀어낸다. 신경림ㆍ오현 지음. 아름다운 인연 펴냄.

▦ Water for our future

지구의 기후 변화, 인구 증가, 산업 발달 등으로 물 부족 현상이 현실화하면서 세계 각국은 물의 확보를 당면과제로 삼고 있다. 물의 특성과 물의 확보 방법 등 물에 대한 모든 것을 일상 용어를 사용해 쉽게 설명했다. 김승 외 지음. 에코리브르 펴냄.

▦ 불법의 제국

미국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거두는 작물인 마리화나, 포로노 사업, 불법 노동자 문제 등에 초점을 맞춰 미국 지하경제의 구조를 폭로했다. 에릭 슐로서 지음. 김은령 옮김. 동방미디어 펴냄.

▦ 행복

티베트 불교의 정신적 지도자인 제14대 달라이 라마가 설법한 내용을 엮은 강론 모음집.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행복은 무엇이며, 인생의 난관을 헤쳐나가면서 어떻게 내적인 평온함을 간직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혜를 전한다. 달라이 라마 지음. 손민규 옮김. 문이당 펴냄.

▦ 기업 스파이 전쟁

전세계 산업스파이에게 노출되어 있는 기업들이 어떻게 하면 자신의 기밀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스티븐 핑크 지음. 김원호 옮김. 조선일보사 출판부 펴냄.

▦ 최고는 무엇이 다른가

월마트 나이키 제록스 등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세계적인 기업을 일으킨 비즈니스 리더들의 성공 비결을 소개. 윌리엄 J 오닐 지음. 손정인 옮김. 지식의 날개 펴냄.

입력시간 : 2004-05-27 14:22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