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돋보기] 폴 써루의 유라시아 횡단기행 外


▦ 폴 써루의 유라시아 횡단기행

거대한 대륙 유라시아를 오로지 기차로 달리는 꿈 같은 여행기. 영국 빅토리아 역에서 파리, 이탈리아, 불가리아, 터키, 파키스탄, 인도, 스리랑카,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을 거쳐 다시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타고 영국으로 돌아오는 대장정. 기차 여행에서만 느낄 수 있는 멋과 낭만이 살아있다. 폴 써루 지음. 이민아 옮김. 궁리 펴냄.


▦ 아빠와 작은 악동들

24시간 내내 아이들과 함께 지내는 풋내기 아빠의 가족 사랑 이야기. 독일 유수의 신문과 잡지들에서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는 지은이는 글 쓰는 시간을 빼고는 하루 온 종일 자신의 네 아들들과 복닥복닥 부대끼며 생활하고 있다. 미하엘 크나이슬러 지음. 윤진희 옮김. 푸른숲 펴냄.


▦ 현경과 앨리스의 神나는 연애

미국 유니온 대학 교수인 현경, ‘컬러 퍼플’의 작가 앨리스 워커, 이 두 사람의 페미니스트가 가부장제 사회에서 숨막혀 하는 한국 여성들에게 들려주는 속 시원한 이야기. 현경ㆍ앨리스 워커 지음. 마음산책 펴냄.


▦ 잘 나가는 사람들의 특별한 심리학

개인심리, 대인심리, 대인관계, 리더십, 성공전략 등으로 나누어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 본다. 시라이시 다카시 지음. 곽기형 옮김. 황금비늘 펴냄.


▦ 격려의 힘

지은이는 격려야말로 조직을 이끄는 가장 강력한 힘이며, 구성원의 능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주장한다. 리더들이 격려를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150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제임스 M. 쿠제스ㆍ 배리 Z. 포스터 지음. 최주연 옮김. 에코비즈 펴냄.

입력시간 : 2004-06-04 14:23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