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결혼-'코리안 특급' 박찬호(32) 선수가 드디어 장가간다. 11월29일 미국 하와이에서 박리애(29)씨와 웨딩마치를 울린다.

예비 신부인 재일동포 2세 박리애씨는 일본 조치(上智)대와 미국 뉴욕 소재 요리학교인 CIA에서 프랑스 요리를 전공했으며, 지난 98년 일본 전체 개인납세액 순위 76위(2억8,170만엔)에 올랐던 재력가의 딸로 알려져 있다.

지난 4년간 부상과 부진으로 ‘FA먹튀’라는 오명까지 얻었던 박 선수가 결혼 후 아내의 내조를 업고 전성기 때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을 지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기생충 김치
2. 박찬호 결혼
3. 신돈 패러디
4. 임요환
5. 발코니 확장
6. 불꽃축제
7. 번역체
8. 육봉달
9. 천재소년
10. 불임휴직제

*천재소년-천재소년 송유근 군이 만7세8개월의 나이로 대학생이 됐다. 국내 최연소 대학 입학 기록이다.

송군은 이번 대학 입학에 앞서, 초·중·고교 과정을 9개월 만에 끝내는 국내 최단기록을 세운 바 있다.

지난해 11월 초등학교 6학년으로 편입해 3개월 만에 졸업장을 받았고, 올해 8월에는 최연소로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자동차를 만드는 과학자가 꿈”이라는 송군이 입학 예정인 인하대에서는 등록금 전액 면제와 노벨상 수상자 배출을 목표로 과학영재 프로그램에 따라 1대1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불임휴직제-불임휴직제가 확대된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과 전국은행연합회는 최근 올해 공동임금 단체협상에서 불임휴직제를 도입하기로 합의했다고 10월23일 밝혔다.

불임휴직제는 육아휴직이나 출산휴가와는 별도로, 기혼 여성 중 불임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시술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 1년간 무급휴직을 주는 제도를 말한다.

대부분의 금융기관이 무급으로 시행중인 육아휴직에 대해서도 앞으로 통상임금의 일정부분을 지급하기로 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