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 세계 수많은 독자들을 매료시킨 중국 대중역사소설 ‘삼국지’가 이 시대의 구미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다시 쓰여졌다.

1,000여 명이 넘는 등장 인물들의 흥미진진한 지략싸움과 영웅호걸들의 야망을 위한 합종연횡 등 중국 삼국시대의 황제 자리를 놓고 벌이는 살벌한 권력투쟁 야사를 무림의 절세고수들이 펼치는 역사무협소설 형식으로 재구성했다.

검궁인 지음. 여러누리 발행. 9,000원

현명한 인생의 선택

가치 있는 삶이란 무엇인가? 영국의 소설가 아놀드 베넷이 천성에 따라 최고의 인생을 사는 방법에 대해 우리에게 의미있는 메시지를 주고 있다.

세상을 살면서 수없이 부딪히게 되는 선택의 순간들을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가와 끝없는 갈등 속에서 어떤 방법으로 인간관계를 설정해야 하는가를 교육적 측면, 사회적 측면, 운명적 측면 등 다양한 주제로 풀어냈다.

아놀드 베넷 지음. 이종훈 옮김. 동인 발행. 8,500원

블랙 아테나

미국과 유럽에서 파천왕의 파문을 일으킨 ‘블랙 아테나’가 19년 만에 한국에서 번역, 출간됐다.

저자는 이 책에서 서구 중심의 역사인식인 ‘아리안 모델’을 파기하고 ‘고대 모델’로 돌아가야 한다고 역설하고 있다.

또한 ‘블랙 아테나’를 쓴 목적은 유럽의 문화적 오만을 줄이자는 것이라며 유럽 실증사학의 단면을 들춰 독자들을 유럽 고대사의 한 가운데로 초대하고 있다.

마틴 버낼 지음. 오흥식 옮김. 소나무 발행. 30,000원

리더의 전략

중국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천지만물의 지혜와 지식을 집대성한 ‘여씨춘추’. 진나라를 통일하는데 초석이 된 명저로 체계적인 지식과 당대 최고의 지성을 드러낸 이 책은 ‘여씨춘추’의 핵심내용을 새롭게 구성한 전략서로 시대를 꿰뚫는 기본 원칙과 혜안을 담고 있다.

21세기 글로벌 경제의 일선에서 뛰고 있는 각 분야의 리더들이 필독할 만하다.

장쯔먼 지음. 김윤진 옮김. 북폴리오 발행. 15,000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