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무비자 - 미국 비자를 발급 받기 위해 미 대사관 앞에 길게 줄지어 서서 기다리던 풍경을 이제는 볼 수 없게 될 것 같다.

지난해 한미정상회담에서 논의된 비자면제 프로그램 적용안의 실무 논의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진행되면서 이르면 내년 후반기부터 우리나라 국민들도 비자 없이 최대 3개월 동안 미국에 체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현재 미국 입국비자를 면제 받는 나라는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다섯 나라를 포함, 모두 27개국이다.

외국인의 입국에 대해 지나칠 정도로 깐깐한 미국이 9·11 테러 이후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비자 면제국으로 지정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랩 토사구팽
2. 미국 무비자
3. 강남카드

4. 목 잘린 단군상
5. 평양 유령호텔
6. 채경 글씨체
7. 수제 바이크
8. 옷 벗는 앵커
9. 알비노
10. 틈새라면

○…강남카드 - ‘강남카드’라는 생소한 카드에 네티즌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는 강남지역의 술집, 음식점 등에서 사용한 금액의 최고 30%까지 고객 통장으로 되돌려주는 캐시백 카드로 전직 유흥업소 직원이 창안했다고 한다.

법인카드로 회사 단체회식을 했어도 다음날 개인 통장으로 돈을 넣어준다는 사실이 입소문으로 퍼지면서 직장인들의 카드 발급 신청 건수가 점점 늘고 있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끼리 한바탕 ‘댓글 전쟁’이 일어나기도 했다. 카드가 회사자금 횡령(?)에 이용될 수도 있는 등 문제가 많다고 지적과 서점, 주유소, 미용실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대부분 업종에 적립금 제도가 있는 만큼 유흥비를 적립해 주는 셈인 강남카드 역시 큰 문제는 없다는 의견이 맞섰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