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힘

설득은 성공을 가져다 주는 기술이며 타인의 힘과 영향력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다.

자신의 의도를 상대방에게 인식시키고 그의 마음을 움직여 자신을 믿고 따르게 하기 위한 방법을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소프트파워, 설득’ ‘설득의 달인으로 변화시키는 12가지 심리기술’ 등 15가지 키워드로 나눠 소개했다.

커트 모텐슨 지음. 김정혜 옮김. 황금부엉이 발행. 1만4,800원

인생은 깊어간다

문득 지나온 인생의 무대에서 자신이 연출했던 ‘명장면’이 궁금해질 때가 있다.

소설가인 필자는 자신이 손꼽아본 인생의 특별한 순간에는 모두 슬픔과 설움, 가난이 눅진하게 배어 있으며 오히려 그것때문에 비로소 자신의 인생이 아름답게 빛나고 있음을 깨달았다고 회상한다. 나이가 들면서 느낄 수 있는 생의 비의(秘意)들을 친근한 문장으로 녹여냈다.

구효서 지음. 마음산책 발행. 9,500원

꽃의 고요

‘변모의 시인’, ’거듭남의 미학’으로 평가 받아온 시인 황동규의 열세 번째 시집이다.

‘우연에 기댈 때도 있다’ 발간 이후 3년 만이다. 3년 주기의 규칙성을 유지하며 글마다 뚜렷한 변화의 족적을 남기려 한 열정이 이번 시집에도 선명하게 각인되어 있다. 정갈하고 담백하게 와 닿는 시편 행간에는 살아오면서 느꼈던 고뇌의 시간이 응축되어 있다.

황동규 지음. 문학과 지성사 발행. 6,000원

대한민국 땅테크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대책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특히 땅에 대한 관심은 좀체 식을 줄 모른다.

이 책은 우리나라 토지시장의 변모와 전망을 분야별로 세분화해 ‘땅테크’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을 위한 투자원칙 40가지를 소개했다. 투자물건 분석부터 적은 돈으로 대박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을 사례와 함께 소개해 투자자의 안목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진명기 지음. 랜덤하우스 중앙 발행. 1만7,000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