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인상담병

‘애인이 고무신을 거꾸로 신을까봐 걱정되나요?’ 사귀던 여자친구를 남겨두고 입대한 장병은 늘 그녀가 변심할까 노심초사하기 마련이다.

군 당국은 장병들이 이런 걱정없이 복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고무신 관리 특별대책’을 시행하고 전문 ‘애인 상담병’을 배치했다. 애인 상담이란 연애 경험과 인품을 갖춘 병사로 하여금 애인과 문제가 생긴 병사를 상담하게 하는 제도.

상담병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대대 차원에서 상담병 회의를 열어 해당 병사에게 대안을 제시한다.

또 아무리 늦은 시간에라도 애인이 부대로 전화를 걸 수 있게 하는 등 ‘고무신 사수 작전’에 나선 요즘 병영, 이전의 군대와는 달라져도 한참 많이 달라지고 있다.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롯데월드 입장 사고
2. 시체빵
3. 병역특례 논란
4. 스크램 제트엔진
5. 난감한 급식
6. 하피첩
7. 세계 6대 살인마
8. 세금해방일
9. 애인상담병
10. 얍스터 키우기

⊙… 얍스터 키우기

이색 애완동물이 어린이와 청소년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중 ‘얍스터’로 통칭하는 애완용 민물가재가 특히 화제다.

얍스터는 대개 몸 길이가 10~15㎝이며 종류에 따라 푸른색, 황금색, 하얀색 등 다양한 색을 띠어 신비감을 더한다. 키우면서 영역 싸움과 짝짓기, 산란 등을 직접 관찰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수명은 5~6년이며 수돗물에 키워도 문제없을 만큼 생존력이 강하다.

하지만 건강한 얍스터를 고르기 위해서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걸을 때 확실하게 일어서서 이동하는가’ ‘수조로 다가갔을 때 집게를 치켜들어 위협의 행동을 취하는가’ 등이 선택의 기준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