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당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나쁜 일은 당신이 무관심한 존재가 되는 것이다. 그것은 못생긴 것보다 훨씬 나쁘다.” 세상은 주목받는 자에게 더 많은 기회와 행운을 줄 뿐더러, 사람은 타인의 관심과 주목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다.

독일의 저명 심리학자이자 심리치료사인 저자는 ‘주목받는 삶’이 사람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선명하게 일깨움과 동시에 주목받는 사람이 되기 위한 생활지침까지 친절하게 제안한다. 이름트라우트 타르 지음. 김세나 옮김. 명진출판 발행. 9,000원.

마케팅 전쟁

“마케팅은 전쟁이며, 경쟁사는 적이고, 소비자는 싸워서 점령해야 할 고지”라는 명언을 남긴 앨 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저작 ‘마케팅 전쟁’의 출간 20주년 기념 특별 개정판.

지난 20년 동안 마케팅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이 책은 개정판에서 저자들의 최신 연구 사례와 전략을 추가해 요즘 독자들의 달라진 입맛도 충족시키고 있다. 앨 리스, 잭 트라우트 공저. 안진환 옮김. 비즈니스북스 발행. 1만5,000원

존경받는 기업 발렌베리가의 신화

통신장비 시장의 선두주자 에릭슨, 하이테크 전투기 제조업체 사브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을 보유한 ‘유럽 최대의 산업왕국’인 스웨덴 발렌베리 가문.

대규모 기업집단을 거느리고 스웨덴, 나아가 세계 경제의 거인으로 활약 중인 그 가문을 속속들이 들여다 본 책이다.

현직 기자인 저자는 발렌베리 가문이 5세대에 걸쳐 세습경영을 하면서도 국민적 지지와 사회적 존경을 받는 비결을 그들의 경영철학, 기업가 정신, 사회공헌 활동 등에서 찾고 있다. 장승규 지음. 새로운 제안 발행. 1만원.

나만의 멘토를 만들어라

최근 우리나라 기업들이 활발히 도입하고 있는 멘토링 제도의 실무 지침서 격의 책이다. 이 책은 직장 내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멘토들이 멘티에게 전하는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담았다.

성공한 직장인들의 상당수는 수많은 멘토들의 도움을 받은 경우가 적지 않다. 저자는 멘토를 찾아 나서는 첫걸음이 성공으로 향하는 문을 여는 일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김호정 지음. 미래지식 발행. 1만2,000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