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적 60분 동영상
KBS가 방송불가 결정을 내렸던 '추적60분-줄기세포 편' 동영상 일부가 인터넷에 공개돼 큰 파문이 일고 있다.

KBS 문형렬 PD는 11일 오후 7시께 '섀튼은 특허를 노렸나(가제)'라는 60분짜리 프로그램 중 전반부 14분 분량을 공개함으로써, 섀튼 미국 피츠버그대 교수가 출원한 특허 내용이 황우석 전 교수의 핵심기술을 도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동영상은 공개되자마자 인터넷에 급속히 퍼졌으며 네티즌 사이에서 파일 공유방법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KBS는 민형사상 조치를 취하겠다는 강경입장을 고수했으며 네티즌 사이에서 이를 두고 찬반 논란이 뜨겁다.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추적60분 동영상
2. 외계인 해부동영상
3. 여성전용 증기탕
4. 무서운 착시현상
5. 기생충 다이어트
6. 나몰라 패밀리
7. 이동국 인대파열
8. 저음불가
9. 치치올리나
10. 사람피부로 만든 책

⊙… 이동국 인대파열
불운한 '라이언 킹'. 아드보카트호의 간판 공격수 이동국(27)의 월드컵 행이 좌절됐다. 이동국은 5일 인천 유나이티드 FC와 경기에서 무릎 부상으로 쓰러진 후 검사 결과 오른쪽 무릎 전방 십자인대 파열로 부상 정도가 심각한 것으로 밝혀졌다.

부상 부위의 정밀 진단을 위해 독일 프랑크푸르트로 떠난 이동국은 한국 시간으로 13일 현지 의료진으로부터 수술이 최선의 치료 방법이라는 진단 결과를 접하고 수술 결정을 내려 올해 독일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2002한일월드컵 최종엔트리 탈락 이후 4년간 절치부심 끝에 아드보카트호의 부동의 원톱으로 자리매김했던 이동국은 월드컵과의 악연에 또 다시 눈물 지을 수밖에 없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