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Ⅱ 중금속 검출

중국이 일본 수입 화장품 에스케이투(SK-Ⅱ) 일부 제품에서 중금속이 검출됐다고 발표해 국내에서도 파문이 일고 있다. 이로 인해 ‘한국에서 유통되는 제품도 안심할 수 없지 않느냐’는 소비자들의 항의 전화와 반품 요구가 빗발치고 있는 것.

문제의 중금속은 과민성 피부염이나 습진 등을 유발할 수 있는 크롬과 네오디뮴 등으로 중국과 유럽에서 사용이 금지된 물질이다. SK-Ⅱ를 생산, 판매하는 P&G측은 중국 당국의 발표를 부인했지만, 잠정적인 판매중단 조치를 내리는 백화점과 환불받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등 사태는 일파만파로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국내 유통되는 제품 8종을 수거해 조사에 착수했다. 조사 결과 인위적으로 중금속 성분을 넣었다고 판명되면 수입 금지와 함께 제품 수거 조치를 내릴 방침이라고. 그러지 않아도 공무원들이 자신의 몸에 직접 발라 보면 효능(?)을 알 텐데···.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SK-II 중금속 검출
2. 고구려
3. MC 몸값
4. 19살 여대생 판사
5. 한슴교 패러디
6. 15분 순환운동
7. 몹쓸라이브
8. 윤종신 여자친구
9. 낙바생
10. 딸보다 예쁜 엄마

◎… 한슴교 패러디

한 언론을 통해 보도된 국회의원들의 사진이 네티즌의 패러디 소재로 떠올랐다.

헌법재판관 선출안 표결이 진행되고 있는 국회 본회의장에서 한나라당 한선교, 이한구, 엄호성 의원이 인터넷으로 섹시한 옷차림을 하고 있는 포켓볼 선수 자넷 리의 사진을 보고 있는 모습이 포착된 것. 이어지는 사진에는 한선교 의원이 가슴 부위에 손을 얹고 묘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마저 잡혔다.

네티즌들은 딴짓(?)하는 의원들에 대해‘어이없다’,‘한심하다’는 반응과 함께 이들을 풍자한 다양한 패러디물을 쏟아내고 있다. 인터넷에 오른 연예인 사진, 섹시 모바일 화보 등에 열중해 있는 국회의원들의 모습이 최근 잇따라 카메라에 포착되면서 국회를 향한 네티즌들의 시선은 곱지 않다.

의원님들, 한눈 팔지 마시고 제발 좀 본업에나 충실하시죠? 야한 사진 서핑이 본업이라면 할 말은 없지만.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