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체벌

몹시 화가 난 교사가 학생의 멱살을 잡고 얼굴을 과격하게 내리친다. 잔뜩 움츠러든 학생이 몸을 피하자 교사는 더 화가 난 듯 멱살을 더욱 세게 움켜쥔 채 학생을 이리저리 흔든다.

‘조폭 영화’에나 등장할 법한 이 장면은 지난 16일 경상남도 한 고등학교 1학년 교실에서 촬영된 ‘실제 상황’이다. 45초 분량의 이 동영상이 인터넷에 급속히 유포되면서 ‘교사체벌’ 논란이 또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동영상을 지켜 본 네티즌들은 “이건 체벌이 아니라 구타에 가깝다”며 강한 분노를 드러냈다. 반면 “인터넷을 악용해 학생이 일부러 상황을 연출한 뒤 촬영한 장면일 수 있다”며 정확한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의견도 조심스레 제기되고 있는 상황.

하지만 어떤 이유로도 교사가 학생에게 ‘사랑의 매’를 넘어선 심각한 폭력을 가한 것 만큼은 용서 받을 수 없지 않을까. 교육청은 이에 대해 “정확한 진상 조사를 통해 체벌 규정을 지키지 않은 해당 교사를 엄격히 처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땡처리 항공권

답답한 도시를 떠나 푸른 해변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는 것만큼 설레는 일이 또 있을까.

하지만 아무리 환상적인 여름휴가를 꿈꾼다 한들 대다수 직장인들에게 고가의 항공권은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최근 알뜰한 바캉스를 위해‘땡처리 항공권’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땡처리 항공권이란 여행사가 패키지 상품 구성을 위해 미리 확보해 둔 항공좌석을 모두 판매하지 못했거나 갑작스런 예약 취소가 발생하는 경우, 정상 판매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비행기 항공권을 판매하는 것이다.

때문에 출발 일주일 전이나 보름 전에야 항공권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싼값에 해외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여행사들의 땡처리 여행권 정보를 모아 놓은 인터넷 웹사이트 ‘땡처리항공권(www.ttangcheori.co.kr)’도 등장했다.

물론,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하려면 세밀한 일정 짜기와 더욱 철저한 여행 계획 세우기가 필수임은 두말하면 잔소리!

주간 인기검색어

1.아프간 피랍

2.아시안컵 결승 좌절

3.교사체벌

4.버즈 두바이

5.땡처리 항공권

6.송재호

7.디워 아리랑

8.정대근

9.이승엽 연타석홈런

10.두타스님 굴욕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