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란 말이 넘치고 연애 기술이 난무하는 시대. 당신은 사랑이란 감정이 돼 일어나는지, 그리고 열렬하게 사랑했던 그와 왜 이별을 맞이했는지 알고 있는가? 이 책은 원인도 모른 채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고 비슷한 이별을 반복하는 싱글들을 위한 책이다. 20년 동안 수많은 커플을 상담해 온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가 사랑이란 감정을 풀어내고 있다.

박진생 지음. / 가격 11,000원

■ 코뮨주의 선언 – 우정과 기쁨의 정치학

공산당 선언(1848)이 발표된 지 160년, 지금 새로운 코뮨주의를 선언한다. 코뮨주의는 적대의 정치를 넘어 우정의 정치를, 우울한 슬픔의 정치에 맞서 쾌활한 기쁨의 정치를 주장하고 있다. 코뮨주의 선언은 특권적인 지식의 아카데미즘에 대항해 스스로 지식을 생산하고 공유하는 대중지성의 결실과도 같은 것.

고병권, 이진경 외 지음. / 가격 18,000원

■ The Dawn of Modern Korea

한국은 약 150년이라는 짧은 세월 속에 다양한 사건들을 겪으며 크게 변화했다. 안드레이 란코프 박사는 이 책을 통해 그 동안 알려지지 않은 보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근현대 한국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외국 문화의 개방을 통해 한국 사회에서 일어난 경제적 발전과 더불어 사회 문화적 격변을 이야기하고 있는 책.

Andrei Lankov 지음. / 가격 13,000원

■ 괴물딴지 미스터리 사전 스페셜

웹진 괴물딴지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가 초자연현상, 미스터리, 외계문명, 심령과학 등 기이하고 불가사의한 토픽들을 발굴해 소개하면서 접한 이야기와 경험들을 담은 책이다. 책을 펼치는 순간 정보와 지식은 물론 역사와 미래, 그리고 드넓은 우주를 접하게 될 것이다. 책 속에는 대자연과 동식물, 사랑과 철학, 전쟁과 범죄, 모략과 음모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세상이 담겨있다.

유상현 지음. / 가격 12,000원

■ 길에서 영화를 만나다

영화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찾던 한 평범한 영화광이 LA 곳곳의 사진과 함께 사이사이 경쾌하고 풍자적인 글을 곁들인 책이다. 더불어 영화산업만으로도 LA 지역사회가 많은 이점을 거둬들이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며 독자들에게 또 다른 화두를 던져준다. 영화 속 장면들을 찾아 다니며 우수와 상념에 젖어 드는 감상서와는 차별화한 책.

글, 사진 이철승 / 가격 15,000원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