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식업계 월드컵 관련 신제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 선봬

카페아모제 파이팅 패키지
브라질 월드컵 개막과 함께 외식업계가 늦은 새벽까지 응원을 펼칠 축구팬들을 위해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각 업체들은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통해 월드컵 응원 열기를 높이고 있다. 월드컵 관련 신제품을 출시하고, 주요 제품의 패키지를 월드컵 분위기에 맞게 바꾸는 등 축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카페아모제는 대한민국 월드컵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골든볼, 파이팅, 승리 패키지 3종을 출시했다.

카페아모제 골든볼 패키지는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여름철 요리의 대명사인 상큼한 토마토와 부드러운 모차렐라 치즈, 지중해의 향긋한 바질이 색과 맛의 조화를 이룬 카프레제 샐러드와 비타민 A, C, E가 풍부하며 세계에서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디저트로 많이 먹는 아보카도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파이팅 패키지는 아이들 간식과 맥주 안주거리로 인기가 높은 훈제 닭다리와 피망, 양파 등 야채와 치즈, 소고기 등심을 또띠아에 말아 튀긴 수제비프롤, 매콤한 양념을 묻혀 바삭하게 튀겨낸 웨지포테이토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패키지는 월드컵이 종료 되는 7월 14일까지 카페아모제 전 매장에서 1만 5,000세트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각각 1만 4,500원.

63뷔페파빌리온 이벤트
63빌딩에 위치한 63뷔페 파빌리온은 오는 7월 20일까지 브라질 전통 음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해 개최국 브라질을 비롯해 남미 각국의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새롭게 내놓는 행사다.

행사 기간 동안 한국팀 예선전 승리 시 당일 뷔폐 20% 할인, 16강 진출 시 30% 할인, 8강 진출 시 4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주 1회 추첨 이벤트를 통해 축구공과 붉은 악마 티셔츠도 선물로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디저트 카페 나뚜루팝은 한국 축구대표팀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파이팅코리아'와 탑을 연상케 하는 형태의 '스위트타워' 아이스크림 케익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나뚜루팝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승리 쿠폰북'과 '응원 수건'을 증정하는 승리기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승리 쿠폰북'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크림 제품을 1+1으로 즐길 수 있는 4장의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6월 한 달간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증정한다. 대한민국이 예선전 1승 시 싱글컵을, 2승 시 더블컵, 3승 시 트리플컵 1+1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또 1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에는 승리기원 '응원 수건'을 증정하며 기간은 30일까지다.

도미노피자는 월드컵이 열리는 브라질이 콘셉트인 여름 신제품을 선보였다.

나뚜루팝 이벤트
이번 여름 신제품 '슈하스코 치즈롤 피자(M)'와 브라질 대표적 국민 빵으로 알려진 '빵데께쥬', '크리스피 치킨텐더', 콜라(1.25L)로 구성된 '브라질 카니발 세트'를는 정상가 4만 4700원 보다 약 24% 할인된 3만 3900원에 내달 24일까지 판매한다.

또 '슈하스코 치즈롤 피자' 인터넷 방문포장 주문 시, 세계 3대 명차 중의 하나이자 다이어트에 좋은 '태양의 마테차'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탈리안 허브 뷔페 레스토랑 엘레나가든은 한국 월드컵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선전기원' 이벤트를 7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엘레나가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한민국 조별 예선전 스코어 맞히기'와 '우승팀 맞히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와 함께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 공유하기', '대표팀 응원 댓글 달기' 이벤트가 아모제푸드와 엘레나가든 홈페이지에서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대한민국 대표팀의 각 경기 전일 영업시간까지 엘레나가든을 이용 후 응모지에 예상 스코어 및 우승팀을 기재하여 응모하면, 경기 종료 후 스코어를 맞힌 고객에게 엘레나가든 1인 식사권 1매를 증정한다. 월드컵 종료 후 우승팀을 맞힌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인 식사권 12매를 증정한다.

도미노피자 브라질 카니발 세트
또 매장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조별 예선전 스코어 맞히기'를 이벤트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SNS아이콘(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을 선택 해 소문내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엘레나가든 1인 식사권을 선물한다. 홈페이지에 대한민국 대표팀 응원 댓글을 달면 100명을 추첨, 온라인 2인 영화예매권도 증정한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월드컵 경기가 대부분 새벽 시간대에 열려 4년 전과 같은 특수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우리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고객들과 함께 응원하고자 준비 되었다"며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이 모든 경기에서 선전해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큰 힘을 끌어올려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승택기자 seung306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