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디젤 기술 블루텍 효율성 UP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설… 유해물질 배출도 현격히 줄여정확하고 부드러운 변속으로 주행 즐거움 만끽서라운드 기능의 입체음향도

메르세데스-벤츠의 The New S 350 BlueTEC은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S-Class 라인업답게 안락함과 고급스러운 편의 사양을 제공함은 물론,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청정 디젤 기술인 블루텍(BlueTEC)을 적용해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차량을 전달받기까지 최소한 7~8개월이 걸릴 정도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럭셔리 친환경 세단의 종결자'로 불리는 벤츠 The New S 350 BlueTEC의 매력을 살펴본다.

국내에는 The New S 350 BlueTEC과 The New S 350 BlueTEC Long 두 가지 모델로 선보였다.

The New S 350 BlueTEC은 배기량 2,987cc, V형 6기통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258마력(3,600rpm), 최대 토크 63.2kg.m(1,600-2,4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6.8초에 주파하며 복합연비는12.9km/l(3등급)이다.

The New S 350 BlueTEC Long은 배기량 2,987cc, V형 6기통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258마력(3,600rpm), 최대 토크 63.2kg.m(1,600-2,40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제로백은 역시 6.8초이며 복합연비는13.0km/l(3등급)이다.

벤츠 신형 S350 블루텍 인테리어
The New S 350 BlueTEC 의 전면 디자인은 인상적인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크롬 트림과 4개의 루브르가 조화를 이룬다. 특히 최첨단 기술을 상징하는 정교한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대형 엔진을 수용하는 감각적인 보닛이 위엄 있는 앞모습을 연출하며, 측면은 과하지 않은 아크형 루프라인으로 넓은 공간과 다이내믹한 우아함을 표현한다.

후면 디자인은 V형 트렁크와 보석의 원석을 연상시키는 LED 라이트 디자인으로 측면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에 스포티한 우아함을 더했다.

The New S 350 BlueTEC에 탑재된 고출력의 V형 6기통 디젤 엔진은 효율과 퍼포먼스라는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실현시킨 엔진이다. 2,987cc의 배기량의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와 정확히 분사하는 피에조 인젝터가 조화를 이뤄 최고 출력 258 마력과 최대 토크 63.2kgm 의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 개선과 함께 BlueTEC 기술 적용으로 유해 물질 배출 또한 현격히 줄어 Euro 6배출 기준을 만족시킨다.

The New S 350 BlueTEC에 탑재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젤 엔진은 자동 7단 변속기 7G-TRONIC PLUS와 조화를 이뤄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토크 컨버터 밀림을 감소시켜 효율성을 증대시킨 7G-TRONIC PLUS는 빠르고 정확한 변속과 함께 소음을 줄이고 부드럽게 변속이 이뤄지도록 설계돼 운전자의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또 본인의 주행 특성에 맞게 'E(Economic)'와 'S (Sport)' 모드 중 선택이 가능하며, 시프트 패들을 통한 기어 조작 시 M (Manual) 모드로 변경되며 수동 변속이 가능해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The New S 350 BlueTEC 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는 콘셉트 하에 적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는 안전과 운전 보조 장치의 상호 보완 속에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사고의 위험을 줄여주는 장치들의 패키지이다.

조향 어시스트와 스톱&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DISTRONIC PLUS with Steer Assist and Stop & Go Pilot), 교차로 어시스트가 포함된 BAS 플러스(BAS PLUS with Cross-Traffic Assist), 보행자 인식 기능이 포함된 프리-세이프 브레이크(PRE-SAFE Brake with pedestrian recognition),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탑승자 보호 시스템인 프리-세이프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 등의 혁신적인 기술들로 구성돼 있다.

또, 주행 상황에 따라 여섯 가지의 세부 기능으로 운전자와 상대 차량의 최적의 가시 확보를 돕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최첨단 기술이다.

내부에는 열선이 내장된 우드/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과 7가지 컬러 선택이 가능한 엠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가 기본 적용돼 The New S 350 BlueTEC의 인테리어를 한층 더 우아하고 럭셔리하게 업그레이드 시켰다. 또 독일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부메스터(Burmester)가 The New S-Class 고객을 위해 개발한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 서라운드 기능의 입체적인 음향으로 탑승자에게 최고의 음향을 제공한다.

이 밖에 키리스-고(KEYLESS-GO) 기능, 전동 트렁크, 핸즈 프리 액세스(HANDS-FREE ACCESS)의 세 가지 기능으로 구성된 키레스-고(KEYLESS-GO)패키지는 사용자가 차량 문이나 트렁크를 열고 닫을 때 편의성을 제공한다.

The New S 350 BlueTEC은 COMAND 온라인 기능이 적용된 최고의 텔레매틱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블루투스 전화, 오디오, 비디오, 그리고 인터넷까지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작동이 가능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 인터넷 기능이 강화돼 휴대폰 테더링을 통한 메르세데스-벤츠 애플리케이션의사용뿐만 아니라 웹브라우징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The New S 350 BlueTEC에 적용된 후방 카메라와 The New S 350 BlueTEC Long에 적용된 360도 카메라는 각각 차량 뒤와 주변 상황을 대형 COMAND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주어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 주행 안전성이 향상됐다. 가격은 The New S 350 BlueTEC이 1억 2,890만원, 롱 모델이 1억 4,310만원(이상 부가세 포함)이다.



이승택기자 seung306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