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래상품에 가입하면 전국 2만6000개 CD/ATM기에 무제한 수수료 면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초간편 대출, 보이스피싱 무료보험 가입

NH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은 계좌이동제 시행에 따라 고객들에게 타행과 차별화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줄 수 있는 ‘3종 주거래 상품’과 ‘NH올원카드’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3종 주거래 상품’은 지난 10월 1일자 기준으로 30만좌, 1조원을 돌파하는 등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NH 주거래 우대패키지’상품은 출시 10일만에 1000억을 돌파했다. ‘NH 주거래우대패키지’가 이처럼 단기간에 좋은 실적을 거둔 것은 계좌 이동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주거래조건 충족 시 최대 연2% 금리우대, 농협은행과 농축협 2만6000여개 자동화기기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무제한 면제, 별도의 소득확인 서류 제출없이 최대 300만원 까지 지원하는 초간편대출, 보이스피싱 무료보험 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특화 서비스와 대고객 이벤트가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NH 주거래 우대 통장, 적금

‘NH주거래우대통장’은 입출식 통장임에도 최고 2%까지 금리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즉 연간 100만원 이상만 유지하면 최대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타행이 5000만원 이상 유지시에 한해 초과금액에 대해 0.2~0.3%의 우대금리만 적용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파격적인 금리혜택이다.

‘NH주거래우대통장’에 가입하면 국내 최대 점포망을 가진 농협은행과 지역농축협의 전국 2만6000개 CD/ATM기에서 월간 한도 제한없이 무제한 수수료가 면제된다. 타행도 CD/ATM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지만 농협은행에 비해 CD/ ATM 기기가 훨씬 적어 수수료 면제 효과가 낮다. 또한 ‘NH주거래우대통장’에 가입하면 ATM 타행이체수수료와 전자금융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이와 함께 11월말까지 농협은행의 ‘NH주거래우대 통장, 적금’에 가입한 고객에 대해서는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을 무료로 1년간 서비스해주고 있다. 또한 통장에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농협홍삼 한삼인 몰에서 한삼인 제품을 20% 할인 구입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NH 주거래 우대 대출

‘NH주거래 우대대출’NH농협은행의 주거래 실적만 있으면 별도의 제출서류 없이 300만원까지 즉시 대출해주는 ‘초간편 대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농협은행 거래실적과 연간 소득을 감안하여 최대 1억원까지 신용대출을 지원해주며 주거래 실적에 따라 높은 우대금리(최고 0.6%) 까지 제공한다.

아울러 대출 및 카드거래 실적에 따라 (대출 평잔 1억원 이상, 대출기간 5년 경과, 채움카드 최근 연 360만원이상 이용시) 최대 3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해주고 올원카드 이용시 납입이자의 1%를 채움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올원카드 이용포인트는 2015.12.31.까지 한시적용)

다양한 패키지 상품

NH농협은행은 은퇴설계를 위한 전용상품인 ‘NH All100플랜’ 패키지 상품 5종(통장, 예금, 적금, 연금대출 및 중장년 고객을 위한 신용카드)을 지난 7월15일부터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또한 개인사업자들을 농협은행 주거래로 끌어들이기 위해 통장, 적금, 예금 상품을 연계한 ‘NH 성공파트너 패키지’를 출시해 판매중이다.

범농협 시너지 확대 차원에서 지난 3월 출시한 ‘NH올원카드’는 카드이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와 별도로 전국 8000여개 농협 금융ㆍ유통 사업장 이용 시 채움포인트 추가 적립 및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입출식통장 및 신용대출거래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주거래 고객 유치를 위한 패키지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주거래고객 유치 붐 조성을 위해 9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NH 주거우대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NH 주거래우대 패키지 상품(통장·적금·대출)’ 가입 고객 중 희망고객 모두에게 OTP(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나 NH안심보안카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행운의 가입고객(1, 50, 100, 1000번째 등) 30명에게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배송한다.

‘NH 주거래우대 통장’을 가입하고 급여이체나 연금수령, 가맹점 결제대금 이체, 신용(체크)카드 20만원 이상 결제 등 주거래 조건 중 한 가지 이상 충족 시 자동 응모되며 1304명을 추첨해 여행상품권, 최신스마트폰, 목우촌선물세트, 영화티켓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국민행복카드를 신규 발급 받고 당행 결제계좌를 등록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하여 초보엄마들의 필수품 ‘삐뽀삐뽀119소아과’ 책을 선물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홈페이지(http://banking.nonghyu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하 NH농협은행장은 “NH 주거래우대 패키지 상품은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설계되었다”며 “이벤트를 통해 우대금리와 수수료 없는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홍우 기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