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미용사 국가자격 필기시험 출제 예측 및 성적 분석

메이크업, 네일, 피부, 헤어 각 분야별 전문 연구진이 출제기준 및 기출문제 분석

온라인 모의고사 실시… 실제 정기시험과 유사한 CBT 방식으로 진행

오는 1월 12일까지 온라인 모의고사 신청 및 응시 가능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국가자격증 시험 대비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2018년 제1회 미용사 국가자격 정기시험(필기) 대비를 위한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모의고사는 미용사 국가자격 필기시험의 출제기준과 기출문제 분석을 바탕으로 메이크업, 네일, 피부, 헤어 등 각 학과별 전문 연구진이 엄선한 출제 예상 문제들로 구성됐다.

학생들이 시험 응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제 필기 시험과 유사한 PC 기반의 온라인 모의고사인 CBT(Computer Based Test) 방식으로 실시한다.

모의고사 이후에는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성적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합격여부는 물론, 응시자 전체 평균 점수와 문항별 정답률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며 정기시험 전까지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모의고사 응시자 중 20명을 추첨해 뷰티 학습에 최적화된 다이어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이어리는 미용사 시험 일정표, 준비물 체크리스트, 필기이론노트, 수료생 인터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모의고사 응시를 원하는 학생은 12월 29일부터 1월 12일까지 원하는 과목 선택 후 커넥츠 뷰티클래스(http://beauty.conects.com/)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모의고사는 1월 5일부터 12일 중 개인이 원하는 시간에 따라 응시할 수 있으며, 성적 결과는 1월 15일에 확인하면 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는 “2018년 미용사 국가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첫 필기시험에 곧바로 합격해 이후 실기 일정을 빠르게 소화할 수 있도록 실제 시험과 유사한 방식의 온라인 모의고사를 기획했다”며 “필기시험을 가장 효과적이고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모의고사인 만큼 많은 학생들이 응시해 자신의 시험 준비 상태를 점검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헤어자격증, 피부자격증, 네일아트자격증, 메이크업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전국 40여 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학원이다.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매년 2만여 명의 뷰티 아티스트를 배출하고 있으며 아시안게임, 전국체전 등 대규모 공식 스폰서로 풍부한 현장 경험 제공은 물론 수 많은 국제대회에서 입상자를 배출하는 등 명성을 해외까지 확장하고 있다.

한민철 기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