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 ‘올빼미 공시’ 기업 명단 공개 예고

금융위원회는 연휴 직전 부정적인 내용을 전달하는 ‘올빼미 공시’를 자주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내년 5월부터 명단을 공개하기로 했다. 또 공시업무 인력을 따로 두기 어려운 3년 이하의 코스닥 신규상장법인을 위해 공시대리인 지정이 허용된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2일 정례회의를 열고 이 같은 골자로 하는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시장 공시규정 개정안’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벤처투자 신기술사업에 1980억 출자

삼성전자는 지난달 30일 이사회를 열고 삼성벤처투자주식회사가 결성하는 신기술사업투자조합(SVIC 45호)에 1980억원을 현금출자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삼성전자 측은 신기술사업투자조합 1980억원 현금출자와 관련해“출자는 삼성벤처투자주식회사가 결성하는 신기술사업 투자조합(SVIC 45호)에 가입하는 건”이라며 “5월까지 투자조합을 결성할 예정이나, 변동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지주, 롯데에이엠씨 자회사 편입, 자회사 수 총 26개

롯데지주는 지난 2일 공시를 통해 롯데에이엠씨(LOTTE AMC Co.,Ltd.)를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밝혔다. 롯데에이엠씨(AMC)는 부동산투자회사(리츠•REITs)로부터 그 자산의 투자•운용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는 자산관리회사로, 롯데지주가 100% 지분을 출자해 설립했다. 출자금은 100억원이다. 롯데에이엠씨의 편입으로 롯데지주의 자회사 총수는 종전 25개사에서 26개사로 늘었다. 롯데지주는 지난 3월 27일 사무용 기계•장비 제조업체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을 자회사로 편입한 바 있다.

한솔홀딩스 “오크밸리 매각, 결정된 바 없다”

한솔홀딩스는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으로 “오크밸리의 경쟁력을 높이고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매각 등을 검토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결정된 사항은 없다”며 “이와 관련해 추후 구체적 내용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6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다”고 지난 2일 해명 공시했다.

강휘호 기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