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SK뷰 스카이시티 조감도
SK건설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서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를 분양 중이다. 분양가상한제 규제에서 벗어난 곳으로, 인근에 대규모 개발 사업도 한창인 까닭에 주목도가 높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 동, 총 1153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7㎡A 222가구 ▲77㎡B 238가구 ▲84㎡A 487가구 ▲84㎡B 48가구 ▲84㎡C 158가구 등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공항철도 운서역과 가깝다. 이곳 일대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인천의 신규 주거 타운으로 꼽힌다. 운서역을 통해 인천과 서울로 이동할 수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 접근 가능하다. 영종과 청라를 10분대로 잇는 제3 연륙교가 2025년 개통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영종고가 도보권에 위치했다.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 명문 고등학교도 인접해 있다. 또한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도 가까이에 자리했다.

단지 일대의 영종도는 현재 대규모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영종도 북단에 미단시티 복합리조트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이어지고 있다.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6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 공연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기도 하다.

한편, SK건설은 해당 단지에 첨단 사물인터넷 시스템인 ‘SKT Smart Home’을 적용했다. SK건설 관계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기타 홈 기기 제어가 가능하다”며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절감 설비인 ‘SK VIEW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돼 쾌적환 환경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주현웅 기자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