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 찾아 직원들 격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았다.
[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현장경영 행보를 잇고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위기감이 높아지자, 직접 사업지를 돌며 전략을 점검하는 한편 직원을 격려하는 등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당장의 위기 극복과 미래사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것이라고 재계 관계자들은 해석했다.

실제 삼성은 차세대 QD(퀀텀닷) 디스플레이 사업화로 시장 지배력을 높이기를 목표로 삼고 있다. 디스플레이 시장의 경쟁이 심화하면서 공급 과잉 및 패널 가격 하락에 대한 대처가 어느 때보다 민첩해야 할 때다.

QD디스플레이는 빛이나 전류를 받으면 빛을 내는 초미세 반도체 입자인 QD(퀀텀닷·양자점 물질)을 이용해 보다 풍부하고 정확하게 색을 구현할 수 있다. 구조적으로도 유연해 폴더블 등 디자인 혁신도 가능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이재용 부회장은 현장에서 “예상치 못한 변수로 힘들겠지만 잠시도 멈추면 안 된다”며 “신중하되 과감하게 기존의 틀을 넘어서자”고 전했다. 이어 “위기 이후를 내다보는 지혜가 필요하다”면서 “흔들림 없이 도전을 이어가자”고 직원들에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장 부회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곽진오 디스플레이연구소장, 신재호 경영지원실장 등도 참석했다.

코로나19 여파가 거세지면서 이재용 부회장의 발도 빨라졌다. 앞서 그는 지난달 20일에도 화성사업장을 직접 찾아 임직원들을 격려한 바 있다. 이 사업장은 EUV(Extreme Ultra Violet) 전용 반도체 생산라인이다. 시스템반도체의 핵심이 될 차세대 파운드리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곳이다.

당시 이재용 부회장은 “작년에 우리는 이 자리에 시스템반도체 세계 1등의 비전을 심었다”며 “이곳에서 만드는 작은 반도체에 인류사회 공헌이라는 꿈이 담길 수 있도록 도전을 멈추지 말자”고 말했었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