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AG, 리막 오토모빌리 지분 24%로 확대

루츠 메쉬케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겸 재무/IT 담당이사. (사진=포르쉐 AG 제공)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포르쉐 AG가 지난 5일에 열린 감사회에서 리막 오토모빌리(Rimac Automobili) 지분을 기존 15%에서 24%로 확대하기로 합의했다고 9일 밝혔다.

크로아티아 기업 리막 오토모빌리는 고성능 드라이브와 배터리 시스템을 포함해 전동화 모델의 하이-테크 부품과 전기 구동 슈퍼 스포츠카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포르쉐는 2018년 고성능 전기차 제조사 리막 투자자로 합류했고 2019년 9월에는 15%까지 지분을 확대했다. 최근에는 7000만 유로 추가 투자를 통해 리막 지분 24%를 보유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확장하게 됐다.

루츠 메쉬케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겸 재무/IT 담당이사는 “리막 오토모빌리는 프로토타입 솔루션과 소량 생산 분야에 강력한 입지를 차지한다”며 “특히 부품 개발에 있어 중요한 파트너로, 포르쉐 및 하이-테크 분야의 다른 제조업체들을 위한 중요한 공급업체로 자리매김 했다”고 말했다.

이어 “리막 오토모빌리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포르쉐 브랜드에 영감을 주고 반대로 포르쉐의 생산 노하우와 개발 전문성을 얻는다”고 덧붙였다.

포르쉐는 수년 간 잠재력 있는 신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포르쉐에 따르면 현재 20개 이상 스타트업과 8개 벤처캐피탈 펀드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송철호 기자 so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