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 최초 코스닥 상장사 배출…입주 희망 기업↑

롯데월드타워 오피스가 2017년 오픈 이후 4년 만에 100% 임대가 완료됐다. (사진=롯데물산 제공)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국내 초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 오피스가 2017년 4월 그랜드 오픈 이후 4년 만에 100% 임대를 달성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티드랩’은 11일 롯데월드타워 입주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했다.

롯데월드타워 14~34층에 위치한 오피스에는 총 17개 국내외 기업들이 입주해 있고 타워 30층과 테헤란로 두 곳에 위치한 공유오피스 ‘워크플렉스’에도 약 90여개 기업들이 자리를 잡았다.

롯데월드타워 오피스는 지난 7월 기준 ‘우아한형제들’을 마지막으로 임대 100%를 달성했다. 워크플렉스도 월드타워점과 역삼점 모두 입주율 약 90%로 공유오피스 시장 평균을 상회하는 안정적인 수준이다.

월드타워점 공유오피스 워크플렉스 로비 전경. (사진=롯데물산 제공)
타워 오피스 입주기업들은 패션, 제약, 뷰티, 교육, 해운, IT, 채용, 플랫폼 등 스타트업부터 각 분야를 선도하는 대기업들까지 다양하고 이용기업 개성과 특성에 맞게 거점오피스, 기업 분점 등 다양한 형식으로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진행된 입주기업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도 교통, 보안, 편의 등의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타워 오피스 사업을 총괄하는 김상천 롯데물산 운영사업부문장은 “입주기업들의 관심과 타워의 우수한 입지를 기반으로 오피스 100% 임대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원티드랩의 코스닥 상장 및 후속으로 상장 준비 중인 다수의 스타트업, 해외진출, 사업영역 확장 등을 앞두고 있는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오피스 입주기업들은 롯데월드타워 내 세미나 등 단체 행사가 가능한 스카이 31 컨벤션과 시그니엘 호텔 비즈니스센터 등 부대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워크플렉스는 데스크 직원이 상주해 전화응대, 회의실 예약, 우편물 관리, OA서비스 등 사무 서비스와 24시간 보안 서비스를 지원한다.



송철호 기자 so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