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가 마무리되는 12월은 각종 시상식으로 들썩이다. 가장 연기를 잘한 배우, 가장 많은 관객에게 사랑 받은 작품, 올 한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음악 등 줄을 잇는다. 전 세계 어느 나라의 연예계보다도 다사다난한 할리우드. 이들을 위한 '열어주지 못해 미안해 시상식'을 지금부터 시작한다.

스포츠한국 ㆍ사진=피플닷컴

# 최고의 탄생

모든 아기의 탄생은 축복받을 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 머라이어 캐리를 엄마로 둔 쌍둥이 남매는 더 큰 축복을 받았다. 미국의 대중지 피플은 지난 4월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판타지' 공연은 단순한 퍼포먼스를 넘었다"며 "한 번에 두 아이를 품에 안은 캐리의 인생이 판타지 그 자체였다"고 보도했다.

# 최고의 이별

1986년 9월 첫 방송된 '오프라윈프리 쇼'는 지난 5월 문을 닫았다.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는 28여 년 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국적 인종 종교 성별을 뛰어 넘는 출연진들의 마음을 어루만졌다. 전 세계 140개 국가에서 방송됐고, 미국에서만 한 주에 4,600만 명의 시청자를 TV앞으로 끌어 모았다.

# 최고의 아이콘

"인기의 척도는 파파라치의 수와 비례한다"는 할리우드의 속설을 기준으로 올 한해 최고의 라이징 스타는 배우 블레이크 라이블리였다. 라이블리는 올 여름 배우 리어나도 디캐프리오의 연인으로 현지 연예매체의 가십란을 달궜다. 드라마 '가십 걸'의 인기는 그가 다니는 곳 마다 파파라치가 상주하는 진풍경으로 이어졌다.

# 최고의 프러포즈

배우 리즈 위더스푼은 영국의 왕세자비 케이트 미들턴을 제치고 여성들의 로망이 됐다. 비결은 그의 왼손 네 번째 손가락에 끼워진 반지. 그는 남편 짐 토스에게 직사각형 모양의 4캐럿 '왕 다이아몬드'가 박힌 반지로 프러포즈를 받았다. 미국 연예전문매체 US닷컴은 당시 "주변을 둘러싼 62개의 '깨 다이아몬드'가 4캐럿 다이아몬드의 가격을 압도한다"고 밝혔다.

# 최고의 악동

US닷컴은 최근 "린지 로한은 섹스 스캔들의 중심 패리스 힐튼도 조신하게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배우 린지 로한은 지난 2월 '마약 중독'으로 신년을 장식했다. 치료센터에 입원한 사실이 알려져 개과천선의 조짐을 보였지만 이후 각종 사건 사고의 헤드라인에 이름을 올리며 실망을 안겼다. 음주 운전, 보석 절도 사건 등으로 경찰과 법원의 문턱이 닳도록 조사에 임했다. 그 와중에 자신을 보러 온 취재진 앞에서 패셔니스타의 자존심을 앞세워 눈총을 받았다.


▶ [핫이슈] 대체 무슨 일이… '방송인 A양 동영상'의 모든 것
▶ 앗! 정말?… 몰랐던 '선수'남녀의 연애비법 엿보기
▶ 불륜·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이혼결별 속사정
▶ 아니! 이런 짓도… 아나운서·MC 비화 엿보기
▶ MB와 측근들 줄줄이 비리 의혹… 이제 시작일 뿐?
▶ 불륜 행각·벤츠 접대… '여검사 사태' 알면 알수록 입이 쩍!



강민정기자 eldol@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