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닌 헤벡
이 정도면 '모델 킬러'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다. 그룹 마룬5의 보컬 애덤 리바인에게 최근 10세 연하 모델 여자친구가 생겼다. 바로 . 벌써 네 번째 모델 여자친구다. 테니스 스타 마리아 샤라포바부터 제시카 심슨, 캐머론 디아즈 등 이미 화려한 연애 경력을 가진 리바인은 최근 몇 년 동안 모델만 만나오고 있다. 연애를 영감의 원천으로 삼는 리바인의 역대 모델 여자친구들을 알아봤다.

독일판 플레이보이 스타… 유일한 비금발 연인
#

독일에서 활동하는 모델로, 독일판 플레이보이의 스타이기도 하다. 2008년 봄, 스페인에서 포옹하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두 사람의 관계가 알려졌다. 두 사람의 인연은 오래가지 못했지만, 헤벡 이후 리바인은 꾸준히 모델 여자친구들을 사귀기 시작한다. 금발 미녀라는 리바인의 취향에서 벗어난 유일한 여자친구이기도 하다.

뉴욕행 LA공항서 취재진에 포착
# 안젤라 벨롯

속옷브랜드 빅토리아 시크릿의 모델이다. 두 사람은 2009년 9월 함께 뉴욕행 비행기를 타기 위해 로스앤젤레스 공항을 이용하다 취재진에 포착됐다. 이들의 관계는 1년을 넘기지 못했지만, 벨롯은 리바인과의 연애로 유명세를 얻었다. 그 뒤 벨롯은 힙합계의 거장이자 러시커뮤니케이션즈 CEO 러셀 시몬스와 만나기도 했다. 현재 미국에서 방영되는 삼성 스마트TV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앤젤라 벨롯
뮤비 함께 출연하며 연인으로
#

러시아계 슈퍼모델로, 역시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이다. 두 사람은 2010년 수영복 화보 촬영 파티에서 처음 만났고, 지난해 마룬5 3집 앨범의 '미저리' 뮤직비디오에 함께 출연하면서 연인으로 발전했다. 빅토리아 시크릿 런웨이 무대에 마룬5와 비알리치나가 함께 올라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때 약혼설이 돌기도 했지만 두 사람의 관계는 2년 만에 종지부를 찍었다.

하와이서 진한 애정행각 발각
#

남아프리카 출신 톱모델로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이기도 하다. 지난달 말 하와이에서 키스를 나누고 포옹하는 등 진한 애정 행각을 나누는 것이 파파라치에 잡혔다. 두 사람은 지인의 결혼식을 위해 하와이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US위클리는 측근의 말을 빌려 "두 사람은 좋은 친구며 매우 가까운 사이다"라고 전해 두 사람이 심상치 않은 관계임을 밝혔다.


앤 비알리치나
베하티 프린슬루

김윤지기자 jay@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