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사배 경마 기념 30일 특별 이벤트스탬프 투어·풍물 체험도

제주도의 풍물과 올레길이 서울에 재현된다.

KRA한국마사회와 제주특별자치도기 오는30일 제주도에서 생산된 최고 국산마 선발을 위해 시행되는 제1회 제주특별차치도지사배 경주를 기념하기 위해 서울경마공원에서 '제주 올레, 서울 올래' 특별 이벤트를 갖는다.

경주마의 70%를 생산하는 말의 고향이자 대한민국 1등 휴양지인 제주도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특별 이벤트는 '나도 제주도 힐링'이란 부제로 '놀멍(놀면서) 쉬멍(쉬면서) 먹으멍(먹으며)'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와 함께 행사의 주요 제품은 폐현수막, 자투리 천, 폐지 등 업사이클한 소재를 사용한다.

이번 행사의 최대 볼거리는 서울경마공원에 재현되는 제주 올레길. (사)제주 올레 브랜드가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연결하기 위해 개발 한 제주 올레길 21구간을 서울경마공원 내 관람대를 중심으로 주변 3km거리에 축소해 조성한다. 또 제주하면 떠오르는 대표적 문화, 음식, 자연, 특산물을 구간구간에 설치해 놀멍, 쉬멍, 먹으멍 할 수 있도록 꾸몄다. 21구간의 스탬프 투어를 완주하면 추첨을 통해 간세 인형, 온누리 상품권, 구매권, 등의 푸짐한 경품도 나눠준다.

올레의 상징물인 간세 인형도 만들어 볼 수 있다. 간세 인형은 제주 올레의 상징인 조랑말을 형상화한 인형으로, 제주 여성들이 헌 옷이나 자투리 천을 재활용해 만드는 친환경 수공예 기념품이다. 신랑·신부 간세 인형, 비닐로 제작된 간세 인형, 비단 조각을 누벼 만든 간세 인형 등 다양한 색상과 재질의 천으로 만든 간세 인형 350여점도 전시된다. 전시회에서는 간세 인형을 직접 만들어보고 간세 인형 열쇠고리 외에도 제주 올레 패스포트, 스카프, 두건, 우비, 사진엽서 등 기념품을 함께 판매한다. 수익금은 전액 제주 올레의 운영과 코스 관리에 사용된다.

자연에 순응하며 살아가는 해녀 공동체 문화의 우수성과 제주 해녀를 알리는 행사도 진행된다. 해녀복과 해녀 물품 전시회에선 3명의 해녀가 직접 해녀의 삶과 문화에 대해 해설한다. 전통 해녀 의상을 입어볼 수 있는 체험도 가능하다.

이밖에 제주 대표음식인 빙떡 만들기와 미로 탐험 등을 통해 제주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다. 제주도가 생성되는 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 '화산폭발 과학실험', 제주방언 익히기, 제주 자연경관에 관한 퀴즈쇼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등도 준비했다.

말 체험 동물원인 포니랜드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품종인 '미니어쳐'와 점박이 '아팔루사', 1톤의 몸무게를 자랑하며 마차를 끌던 '클라이데스테일' 등 10여 종의 다양한 말들을 만날 수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다양한 문화 행사와 풍광을 즐겁게 걷고, 즐겁게 먹는 것은 물론 다양한 공연을 즐기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 받고 치유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행사가 청정 제주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축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크게 효과가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