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추악한 욕망을 파헤친 스릴러

▲'복수의 탄생' 이재익 지음. 네오픽션 펴냄. 1만3,500원.

SBS라디오 '두시 탈출 컬투쇼' '이숙영의 파워FM' 등을 연출한 라디오 PD이자 인기 팟캐스트 '씨네타운 나인틴'의 진행자인 저자의 스릴러 장편소설. 시나리오 작가이자 소설가로서 2013년 3월부터 6월까지 네이버 웹소설에 연재됐던 작품의 풀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인간의 내면에 감춰진 추악한 욕망을 바탕으로 모든 걸 다 가진 아나운서 한석호와 그가 가진 모든 걸 빼앗기 위해 협박의 고리를 조여오는 조태웅의 숨 막히는 심리전이 펼쳐진다. 강렬한 전개와 과감한 반전은 '노벰버 레인' '원더풀 라디오' '41' '오페라 소녀' 등의 소설을 쓴 작가의 공력을 느끼게 한다.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읽힌다.

제주 게스트하우스 창업을 위한 지침서

▲'주인장과 꼭 닮은 게스트하우스 창업에서 운영까지' 류기현 지음. 대숲바람 펴냄. 1만2,800원.

제주 올레길을 다니다 제주에 반해 게스트하우스를 창업하고 정착한 저자가 행복하고 여유로운 삶을 위한 관점에서 접근한 게스트하우스 창업과 운영에 관한 책이다. 화장품회사 마케터 출신답게 경영 이론을 바탕으로 어떻게 게스트하우스 콘셉트를 잡고, 홍보하고, 운영하는지를 상세하면서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제주에 있는 게스트하우스 '레프트핸더'의 창업부터 1년간의 운영 실태를 낱낱이 밝혀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게스트하우스 창업을 고민하거나 준비중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