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만 대상 기립박수가 화제다. 사진=SBS 연예대상
'SBS 연예대상 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김병만이 2013 SBS 연예대상에서 생애 처음으로 대상을 받아 화제다.

'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KBS, SBS를 통틀어 총 6차례에 걸쳐 대상 후보에 올랐던 김병만은 'SBS 연예대상'에서 첫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됐다.대상을 차지한 김병만은 눈물을 흘리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안겼고, 이경규 유재석 등 대상 후보를 포함한 전원이 기립박수를 보냈다.

김병만은 시상대에서 "이경규 선배 고맙습니다. 강호동 선배 고맙습니다. 유재석 선배 고맙습니다"라며 입을 열었다.

이어 "대상은 제게 너무 큰 상이다. 선배님들은 정말 훌륭한 만능 엔터테이너인데 저는 부족한 게 많다. SBS는 내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셨다. 하늘에서 뛰어내리고, 바다에 들어가는 것 등이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이었고 최선을 다했다. 정말 고맙습니다. 아무 생각이 안 난다"고 말하며 눈물을 멈추지 못했다.

김병만의 수상 소감을 들은 참석자들은 전원 기립박수를 해 보는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김병만 SBS 연예대상 수상 소식에 누리꾼들은 "SBS 연예대상 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대상 받을만 했다" "SBS 연예대상 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감동적이었다" "SBS 연예대상 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앞으로도 기대된다" "SBS 연예대상 김병만 대상 기립박수, 유재석이 무관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병만은 2002년 KBS 17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2011년 '김연아의 키스앤 크라이'로 SBS에 입성했다. 2011년 10월부터 '정글의 법칙'을 이끌었다.

#2013 SBS 연예대상 수상자(팀)

▲대상='정글의 법칙' 김병만 ▲남자 최우수상='힐링캠프' '붕어빵' 이경규 ▲여자 최우수상='런닝맨' 송지효 ▲남자 우수상='런닝맨' 김종국, 하하 ▲여자 우수상='힐링캠프' 성유리 ▲우수상(코미디 부문)='웃찾사' 안시우, 남호연 ▲최우수프로그램상='런닝맨' ▲최우수 코너상='웃찾사-종규삼촌', '웃찾사-정 때문에' ▲우수프로그램상(버라이어티 부문)='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우수프로그램상(토크쇼 부문)='힐링캠프' ▲베스트챌린지상='정글의 법칙' 오종혁, 안정환 ▲베스트엔터테이너상='스타킹' 박준규, 김종민, 황광희 ▲신인상(버라이어티 부문)='자기야' 함익병 ▲신인상(코미디 부문)='웃찾사' 김정환 ▲신인상(MC 부문)='한밤의 TV연예' 소녀시대 수영 ▲프로듀서상(라디오 부문)='컬투쇼' 컬투 ▲프로듀서상(TV부문)='스타킹' 강호동 ▲인기상='정글의 법칙' 김성수, 조여정 ▲우정상='정글의 법칙' 류담 '런닝맨' 이광수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런닝맨'팀 ▲방송작가상='짝' 조정운, '정글의 법칙' 주기쁨, '최백호의 낭만시대' 강의모 ▲라디오DJ상=정선희(파워FM), 노사연 이성미(러브FM) ▲아나운서상=김민지 아나운서 ▲베스트팀워크상='붕어빵' ▲베스트패밀리상='자기야-백년손님' ▲베스트커플상='도전천곡' 장윤정, 이휘재 ▲베스트스태프상='정글의 법칙' ▲사회공헌상='심장이 뛴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kjkim79@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