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빈이 타카야 츠쿠다 종합격투기 데뷔전을 치른다. 사진=로드FC
'윤형빈, 타카야 츠쿠다 종합격투기 데뷔전' '임수정 사건 언급 분노'

개그맨 윤형빈의 종합격투기 데뷔 소식에 과거 임수정 사건이 화제다.

6일 로드FC는 "윤형빈이 2월 9일 서올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로드FC 14' 대회에서 일본의 타카야 츠쿠다(23)와 라이트급(70kg급) 매치를 벌인다"고 밝혔다.

윤형빈의 상대인 타카야 츠쿠다 선수는 윤형빈과 마찬가지로 프로종합격투기 데뷔 무대를 갖는 선수이지만 일본 내에서 다수의 아마추어 전적을 보유했다.

타캬야 츠쿠다는 대진이 확정되자 SNS를 통해 "상대가 연예인이라는데 종합격투기를 우습게 보는 것 아닌가? 한국인에게는 질 수 없다. 일본인의 힘을 보여주겠다"고 도발했다.

이에 윤형빈은 "종합격투기 도전을 결심한 이유가 일본 예능인들의 올바르지 못한 태도에 대한 불쾌감 때문이었다. 한동안 잊고 있었는데 나이 어린 일본 선수에게 이런 말을 전해 들으니 그때 당시 감정이 다시 살아나는 것 같다. 나 역시 일본 선수에겐 절대로 질 수 없다"며 필승을 다짐했다.

한편 지난 2011년 7월 일본 민방 TBS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국내 여성 격투기선수 임수정이 일본 남자 개그맨 3명과 불공정한 격투 끝에 전치 8주 부상을 당해 전 국민적인 분노를 일으킨 바 있다. 이에 당시 윤형빈은 일본 방송사의 공식 사과를 요구하는 서명을 진행한 바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윤형빈 타카야 츠쿠다 데뷔전, 임수정 복수 해달라" "윤형빈 타카야 츠쿠다 데뷔전, 임수정 사건 기억난다" "윤형빈 타카야 츠쿠다 데뷔전, 윤형빈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kjkim79@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