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가들이 본 신체 부위별 최고 남성 아이돌은?

민호
아이돌(Idol)이라고 다 같은 아이돌이 아니다. 한 그룹 내에도 역할이 따로 있다. 누군가는 보컬을 책임지고 또 다른 누군가는 안무의 1인자다. 그리고 가장 외모가 돋보이는 일명 '비주얼 담당'도 있다. 그들은 통상 각 그룹 내에서 가장 큰 팬덤을 형성하며 그룹의 인기를 견인한다. 그렇다면 각 신체 부위 별로 가장 시선을 모으는 남성 아이돌 멤버는 누구인지, 성형외과와 피부과 전문의의 설문을 통해 짚어봤다.

▲얼굴 비율-샤이니

얼굴 안에 가장 완벽한 황금비율을 가진 아이돌은 인 것으로 집계됐다. 그는 작은 얼굴 안에 남자다운 턱선과 뚜렷한 이목구비를 갖췄다.

얼굴의 황금 비율은 남녀가 크게 다르지 않다. '수직 비율'의 경우 모발선에서 미간, 미간에서 코끝선, 코끝선에서 턱선까지의 비율이 1:1:1이 돼야 한다. 수평 비율의 경우 우측얼굴 바깥선에서 우측눈의 바깥선, 우측눈의 폭, 우측눈 안쪽점과 좌측눈의 안쪽점, 좌측눈의 폭, 좌측눈의 바깥쪽과 좌측얼굴의 바깥쪽이 1:1:1:1:1을 이룰때 황금비율이라고 한다.

아이미성형외과 조을제 원장은 "종합적으로 말하자면, 이목구비의 크기와 세로 가로 비율이 잘 맞을 때 가장 비율이 좋은 아름다운 얼굴이라고 하는데, 가 가장 부합하는 얼굴을 가졌다"고 말했다.

유노윤호
담피부과 김홍두 원장은 "의 짙은 눈썹, 크고 긴 눈, 적당히 오뚝한 남성적인 코, 도톰한 입술, 남성적인 턱선과 전체적인 얼굴 선이 아름답다고 말한다"고 덧붙였다. 인피니트의 엘과 빅뱅의 탑이 그 뒤를 이었다.

▲몸매 비율-동방신기의

무대 위에서 대중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아이돌이 갖춰야 할 것은 좋은 몸매다. 멀리에서 봤을 때 얼굴은 정확히 보이지 않아도 몸 전체의 실루엣은 확연히 드러나기 때문이다.

몸매 비율은 얼굴 길이로 몸을 나누어 계산하는데, 전문가들은 를 으뜸으로 쳤다. 는 작은 얼굴과 8등신 몸매, 그리고 긴 팔다리에 넓은 어깨를 가져 '가장 비율 좋은 아이돌'로 지목됐다.

근육질 아이돌 중에서는 2PM의 옥이 첫 손으로 꼽혔다. 호리호리하고 선이 고운 멤버와 남성미가 넘치는 근육질 멤버를 동일선상에서 평가할 순 없긴 때문이다.

준호
한국와 중국을 오가며 모델 겸 헬스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루크루(Luke Lu)는 "근육을 만들 때도 몸의 밸런스가 가장 중요하다. 옥은 특정 부위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근육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고 파워가 느껴진다"고 평했다.

이 외에도 비스트의 윤두준, 엠블랙의 이준, 빅뱅의 탑 등이 몸매 비율이 좋은 아이돌로 이름이 언급됐다.

▲엉덩이가 예쁜 남자-2PM의

여성 팬들의 시선이 가장 많이 가는 부위가 바로 엉덩이다. 아이돌은 매일 안무 연습으로 몸매가 다듬어진 터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됐지만 전문가들은 의외로 에게 몰표를 줬다.

뷰티 홍보 전문가 황보수영 대표는 "몸의 중심인 엉덩이가 처지지 않고 근육으로 단련되면, 뒤태 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균형미가 살아난다. 남성의 경우 지방을 연소시키면서 힘 업 운동을 꾸준히 해야 둔근을 발달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박재범
원조 아이돌인 신화의 전진과 BAP 종업 역시 전문가들이 꼽은 엉덩이가 예쁜 남자다. 여성의 경우 적당히 지방이 있으면서도 처지지 않아야 예쁜 엉덩이로 여겨지지만, 남자들의 경우는 지방이 적으면서 운동을 통해 근육을 붙여야 아름답다는 평가를 받는다.

▲흉근-

가슴 근육, 즉 흉근이 가장 멋진 남자 아이돌은 인 것으로 집계됐다. 은 마른 체형 임에도 운동을 통해 다져진 다부진 흉근을 가져서 지나치게 크거나 부담스럽지 느껴지지 않는다. 필요 이상으로 크게 부푼 가슴 근육은 오히려 여성들에게 혐오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량을 조절하며 유산소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골든핏짐의 윤태식 대표 트레이너는 "가장 이상적인 흉근은 쇄골의 시작점부터, 흉골(가슴중앙뼈), 늑골(갈비뼈), 상완골(윗팔뼈)까지 넓고 큰 사각형을 그리는 것이다. 어느 한 곳의 굴곡이 적다면 균형이 흐트러지는데 의 흉근은 날렵한 몸 안에서 빈틈없이 꽉 차 있다"고 평했다.

▲복근-2PM의

택연
남성미를 이야기할 때 이제는 복근은 빼놓을 수 없다. 무대 위에서 셔츠를 찢으며 복근을 드러내 일명 '찢'이랑 별명을 갖고 있는 옥은 여전히 가장 훌륭한 복근을 가진 아이돌로 각광받고 있다.

윤태식 트레이너는 "복근은 통상 '식스팩'이라 부르는 상하 근육인 복직근과 옆구리에서 빗살무늬로 내려오는 외복사근으로 구성돼 있다. 은 선천적으로 복직근의 좌우 균형이 잘 이루어져 있고, 여성들의 로망인 치골근(외복사근)도 복직근과 함께 조화를 이룬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복근이 남성미의 상징으로 자리잡으며 수술을 통해 식스팩을 만드는 이들도 늘고 있다. 청담거울의원 강재구원장은 "상복부와 하복부가 골고루 발달되어야만 일명 '초콜릿복근'이 완성되며, 이 중 특히 하복부 복근 만들기가 더욱 힘들다. 최근에는 복근 열풍에 따라 식스팩 모양으로 지방을 빼는 성형수술이 유행할 정도로 복근에 대한 남자들의 열망은 커진 것 같다"고 말했다.

▲피부-제국의아이들의

여자만 피부를 챙긴다는 건 옛 말이다.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는 외모를 돋보이게 하는 지름길이다. 최근 '연기돌'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의 소유자로 선택됐다.

임시완
담피부과 김홍두 원장은 "은 잡티와 색소, 모공없는 깨끗한 피부와 뚜렷한 이목구비가 인기 요인인 것 같다. 요즘은 남자들도 잡티와 모공이 없는 깨끗한 피부가 매력으로 꼽힌다"며 "따라서 남자들이 피부과를 찾고 시술을 받는 경우가 예전에 비해 훨씬 많아졌다"라고 전했다.

그룹 JYJ의 김재중, 2PM의 닉쿤 역시 '피부 미남'의 대열에 합류했다.

# 이하 설문참가자

담피부과 김홍두원장
비오성형외과 박동만원장
신승성형외과 신근식원장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김성민원장
아이미성형외과 이대점 조을제원장
디자이너성형외과 서인수원장
청담거울의원 강재구 원장
젤피부과 박종민원장
홍보대행사 룩커뮤니케이션즈 황보수영대표
골든핏짐 윤태식 대표
모델 겸 헬스트레이너 루크루(Luke Lu)



안진용기자 realyo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