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속 위대한 노래 부르는 장면 50

22. <앵커맨 Anchorman>(2004)

장면: 1970년대. 론 버군디(윌 파렐)은 샌 디에고 TV 방송국에서 시청율을 좌지우지하고 있는 최고 인기 뉴스 진행자이다.

질풍노도로 질주하던 론은 어느날 그에 못지 않는 야심을 갖고 있는 여성은 신임 뉴스 진행자로 채용하면서 두 사람 사이에는 묘한 긴장감이 조성된다.

'사랑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사치스러워하는 론은 어느날 미모의 여성과의 밀애를 앞두고 절정의 기쁨에 휩싸여 있게 된다.

노래: '이것은 사실 매우 단순함이지! It's really quite simple'라고 '사랑에 대한 정의를 명쾌하게 풀이하는 론.

그의 심정을 노출 시켜 주는 노래로 선곡된 것이 'Afternoon Delight'이다.

여성만 보면 동물적 군침(?)을 흘리는 남성들의 합창이 이어진다.

23. <올모스트 페이모스 Almost Famous>(2000)

장면: 호기심 많은 10대 소년 윌리엄(패트릭 퍼지트). 누나 아니타(주이 데스채널)이 완고한 엄마 몰래 선물한 록큰롤 레코드들을 들으며 음악 전문 잡지에 평을 기고해 필력을 인정 받는다.

음악 잡지 편집장 레스터 뱅스(필립 세이무어 호프만)의 제안을 받고 블랙 사바스 콘서트 평을 기고하고, 팝 잡지 롤링 스톤즈에서도 록 그룹 스틸워터와 동행 시켜 전국 투어 공연기를 의뢰한다.

윌리엄이 스틸워터의 투어 콘서트에 동행하면서 카리스마가 넘치는 밴드 리더 러셀 해몬드(빌리 크루덥)와 절친 사이가 된다.

투어 버스에 동행할 때 버스안 라디오에서 'Tiny Dancer'가 흘러 나온다.

노래: 'Tiny Dancer'는 극중 록 밴드 스틸워터에게 열광적 환대를 보내는 히트곡으로 설정된다.

'나를 붙잡아요, 가냘픈 댄서여! Hold me closer tiny dancer!'라고 선도하는 러셀의 화음에 맞추어 객석에서는 열광적인 합창 소리가 합쳐진다.



이경기(영화칼럼니스트) www.dailyo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