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속 위대한 노래 부르기 장면 50

호커스 포커스.
36. <호커스 포커스 Hocus Pocus>(1993)

장면: 위니(베트 미들러)는 할로윈 파티를 기회로 자매 마녀들과 작당하여 마을 사람들을 모두 혼란의 도가니로 빠트릴 계략을 시도한다.

위니가 작당하여 마을 어른들을 유혹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죽을 때까지 춤을 추도록 강요하는 것’.

쾌락을 갈망하도록 유도한 뒤 서서히 죽음의 구렁텅이로 몰아 넣겠다는 음험한 방법이었던 것이다.

노래: 마을 주민들에게 춤을 추도록 유인하기 위해 마녀들이 열정적으로 불러 주는 노래가 마녀 버전 A witchy version으로 편곡 시킨 팝 명곡 ‘I Put A Spell On You’이다.

엠파이어 레코드.
위니는 마을 사람들에게 ‘믿음이 없다면 초월적인 미신을 믿어 보는 것은 어떠냐?’라고 마녀의 세계로 입문할 것을 교묘하게 부추긴다.

37. <엠파이어 레코드 Empire Records>(1995)

장면: 이집트 파라호 an Egyptian pharaoh 분장을 하기 직전.

폐업 직전의 엠파이어 레코드 Empire Records를 시키겠다는 의욕을 비친 지나(르네 젤웨거)는 기금 마련을 위해 무대에 올라 ‘Sugarhigh’를 열창한다.

노래: 지나는 매우 흥분된 모습을 보이지만 무대 주변으로 사람들이 모여 들면서 성원을 보내자 흡사 90년대 댄스 스타로 환생한 듯 감정을 조절하고 열정적인 독창을 선도해 나간다.

지나 옆에서 기타 연주를 해주는 이들의 헌신적인 공연 모습은 노래 가사가 불필요할 듯 혼신의 합주(合奏)를 시도하고 있다.



이경기(영화칼럼니스트) www.dailyo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