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캡틴 아메리카 Captain America

창조자: 잭 커비 Jack Kirby, 시드 쇼어스 Syd Shores.

마블 코믹스 Marvel Comics 슈퍼 영웅.

1941년 3월 <캡틴 아메리카 코믹 1호 Captain America Comics #1>로 데뷔한다.

2007년 기준 전세계 75개국을 통해 2억 1천만부 210 million copies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캡틴 아메리카는 또다른 자아로 the alter ego는 스티브 로저 Steve Rogers이다.

로저는 매우 심약한 청년이지만 미국 정부의 지원을 받고 ‘캡틴 아메리카’로 2차 대전이 참전해 서방국가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최일선 전령 역할을 해낸다.

온 몸에 미국 국기를 휘감고 있으며 부메랑 같은 무기를 던져 상대방을 일거에 제압 시키는 병법을 구사하고 있다.

히틀러 제거를 위해 애쓴 캡틴은 냉동 인간으로 보관돼 현대 세계에서 다시 환생, 미국의 국익을 위해 전력하는 영웅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조 존스톤 감독은 청춘 스타 크리스 에반스를 캐스팅 해 <퍼스트 어벤져 Captain America : The First Avenger>(2011)를 공개한다.

신작 배경은 2차 대전으로 암흑에 빠져 있는 유럽이 배경.

왜소하고 마른 체격의 스티브 로저스.

자원 입대를 바라지만 빈약한 신체 조건으로 낙방하고 만다.

어느 날. 포기를 모르는 근성과 정의로움을 간파한 에스카인 박사의 추천으로 군에 입대한다.

박사는 최고 전사를 양성하는 ‘슈퍼 솔져’ 프로젝트의 실험자로 스티브를 낙점한다.

실험을 거쳐 스티브는 최강의 육체와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능력을 구비하게 된다.

그런데 실험 성공과 동시에 히드라 조직원의 공격을 받아 슈퍼 솔져 프로젝트의 기술을 알고 있는 에스카인 박사가 피살 당하고 스티브는 마지막 슈퍼 솔져로 남게 된다.

한편 세계를 호시탐탐 위협하고 있는 최정예 군단 ‘히드라’의 수장 ‘레드 스컬’은 절대 파워의 근간이 되는 ‘코스믹 큐브’를 획득한 뒤 이를 통해 신무기 개발에 들어간다.

기술력과 조직력을 앞세워 전쟁터를 초토화 시키며 악명을 구축해 가는 레드 스컬.

가공할만한 위력을 지닌 비밀 신무기를 통해 전 인류를 위협할 공격을 계획한다.

이를 간파한 퍼스트 어벤져는 그를 제압할 숙명적 대결에 나서게 된다.



이경기(영화칼럼니스트) www.dailyo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