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③글로벌퓨전- 데뷔 전 길어진 출주 주기와 미흡한 준비로 능력대비 의외로 부진한 모습 보였다. 하지만 분명 능력 있는 마필이다. 충분히 전력을 다지며 완성도 높였고, 걸음 호전세도 뚜렷해 능력기수가 안장 교체하면 꼭 승부할 마필이다.

7경주 ⑥희망의다리- 주행이 안정되며 꾸준한 상승세 걸음을 보이다 직전 진로 방해로 아쉬움 남긴 선ㆍ추입이 자유로운 마필이다. 전개와 거리 경험 유리하고 상태도 좋아 강자 없는 편성에 꼭 승부할 마필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⑨아스카호크- 뚝심이 좋아 앞선이 무너진다면 언제든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동반훈련으로 끈기를 보강했고 마필 자체 탄력감도 직전보다 좋아져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4경주 ②초심- 순발력 자체가 없는 마필이 아닌 만큼 나은 전개 가능하다. 직전 대비 마무리 훈련 내용이 좋아지고, 걸음도 몰라보게 달라진 마필이라 자력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⑫서방신기- 직전 데뷔전에서 종반 발군의 추입력으로 기대치를 높인바 있다. 일단 실전 적응을 마친 가운데 이번 경주는 안장교체로 기수가 안정됐고, 발주도 원활해진 만큼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11경주 ⑨수성에쿠스- 현군에서는 이미 충분한 적응력을 쌓은 마필로 중거리보다는 장거리에서 능력 발휘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적정거리를 맞이했고, 승부기수의 기승으로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⑪루팡조- 아직 기량을 검증 하기에는 다소 이른 감이 있으나 기본은 있어 보인다. 최근 주로 적응력을 빠르게 익히면서 앞으로 상승세는 계속 될 것이다.

9경주 ⑤본라이징- 한동안 성적이 나오지 않아 슬럼프를 겪었으나 최근 들어 안정세에 접어 들었다. 우람한 체구에서 보여주듯 폭발적인 뚝심이 탁월하며 장거리에서 더욱 강하다.

●10월 2일 일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⑩해피스토리- 승군전 늘어난 거리를 대비해 스피드와 지구력 보강하며 전력 다졌다. 탄력과 근성 좋아 선행경합 치열한 가운데 전개도 유리해 상승세 이어가기 위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이다.

4경주 ⑨거창하게- 주행 검사 시 타 마필에 비해 능력을 측정하기 보다는 시종 능력 은폐에 주력하며 능검 치른 마필이다. 기본스피드가 좋아 선행 나설 수 있는 찬스 맞았다. 상태도 좋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⑤천하군주- 최근 훈련 시 컨디션 난조로 강구보시 탄력감이 좋지 못했지만, 금주 새벽 훈련 시 상태 호전된 모습을 보였다. 나은 기수로 교체된 만큼 강한 공세를 펼친다면 입상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6경주 ⑤가속돌파- 순발력이 부족한 마필이라 늘어나 거리가 더욱 유리해 보인다. 강도를 올리며 걸음 늘리는 모습 속에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진 마필이라 추입력 살릴 수 있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⑨한혈천검- 최근 실전 적응 중 한층 힘찬 걸음을 보여주고 있다. 직전 이미 5군 승군전에서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번 경주는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해 경쟁력 발휘할 마필로 손색없다.

8경주 ④강력한승리자-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이나 최근 늘어난 거리를 맞이해 따라가는 전략 속 적응력을 쌓고 있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승부패턴 좋아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⑫메니피매직- 기본 능력은 출중하다. 직전 우승으로 사기가 오른 만큼 이번에도 연투가 예상된다. 또 거리에 대한 적응력을 마쳐 선두권에 가세해주면 연승은 무난하다.

5경주 ⑦파이어패스트- 데뷔 전 우승으로 기대가 상당히 컸던 마필이었다. 그러나 최근 2연속 실망스런 경주로 팬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다. 이번에야 말로 확실하게 부응할 것으로 보인다.



경마문화신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