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딸로 기억되고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한국 여자골프의 글로벌 전령사 박세리(34)가 지난달 KDB산은금융그룹과 스폰서십 계약직후 밝힌 소감이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통산 25승을 거둔 명예의 전당 회원 박세리는 지난 2007년 12월 CJ와의 후원 계약이 종료된 후 3년 8개월 만에 메인 스폰서를 다시 찾았다. 최근 매스컴 광고에도 자주 얼굴을 보인다. 감회가 새로울 수 밖에 없다. 잊혀져가던 '골프여왕'을 챙겨주었기 때문이다. 산은은 구체적인 액수는 밝히지 않았지만 오는 2014년까지 3년 동안 박세리를 후원하기로 했다. 박세리의 정신을 높이 산 것이다.

박세리는 이 자리에서 "그동안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투어 생활을 해왔지만 골프가 개인 운동이다 보니 외롭고 힘든 일도 많았는데 이번에 든든한 후원사를 만났다. 누군가가 포기할 때 누군가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딸로서 후원해준다는 느낌이 든다"며 "다시 뜻깊은 자리에 앉아 있다는 게 감동"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박세리는 LPGA투어에서 25승을 거뒀다. 한국(계) 선수들은 5일 현재 LPGA 투어 통산 99승을 올려 100승에 1승을 남겨놓고 있다. 이 가운데 박세리의 승수가 4분의 1정도를 차지한다. 박세리가 100승 합작의 테이프를 끊으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그는 한국여자골프의 기념비적인 기록에 이미 큰 주춧돌을 놓은 셈이다. 박세리의 "100승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는 말이 인상적이다.



정동철기자 ball@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