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피부, V라인 얼굴, 풍성한 가슴, S라인 몸매 만들기 관심집중

베이글녀는 '베이비 페이스+글래머'의 합성어로 청순한 얼굴에 볼륨 있는 몸매를 가진 여성을 의미한다. 최근 신인 연 한지우의 '교복셀카'가 누리꾼들에 의해 크게 화제가 되면서 더욱 대두되고 있다.

'베이글녀'는 작년에 돌풍을 일으켰던 '청순글래머'와 일맥상통한다. 즉 얼굴은 상당히 청순하고 어린 듯한 느낌인데 반해 몸매는 서구적이며 성숙한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으로 남성들이 꼽는 최고의 여성상이라 할 수 있다.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의 고원일MD는 "새해를 맞아 주민등록상의 나이를 감추고 동안 피부를 표현하고자 하는 여성들의 열망이 구매로 이어져 안티에이징 제품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60% 가량 증가했다"며 "특히 젊은 나이부터 피부관리를 하고자 하는 젊은 층의 구매가 주를 이뤄 20~30대 여성들의 구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3배 가량 신장했다"고 밝혔다.

나이는 비밀, 동안을 말하다

베이비 페이스는 입체감이 살아 있는 얼굴이 특징이다. 얼굴의 입체감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동안의 핵심 포인트 중 하나이다. 최근 관심이 몰리고 있는 동안의 조건은 입체적인 '앞 광대'와 'V라인 얼굴형'이다.

록시땅 이모텔르 안티에이징 케어 세트
즉 이마와 앞 광대가 얼굴 균형에 맞게 살짝 돌출되어 있고, 여기에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의 턱 선이 매끄럽게 드러날 때 동안의 효과가 극대화된다.

깨끗한 피부만으로 동안의 이미지를 갖기는 어렵기 때문에 최근에는 노안 이미지의 주범인 옆 광대뼈나 사각턱, 얼굴에 심하게 패인 볼 살 등을 교정하고자 남녀와 연령을 불문하고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이 많다.

주름지고 처진 얼굴 역시 동안의 적, 30~40대의 경우 시작된 주름과 피부가 처져 얼굴의 라인이 흐트러졌을 때에는 주름을 펴주는 보톡스 주사와 미세자가지방이식술, 맥스리프트 등이 인기가 높다.

상당수 사람들의 관심이 얼굴에 집중되어 있지만 얼굴의 일부라고 할 수 있는 목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덜한 편이다. 탄력 있는 피부에 동안이라 하더라도 관리하지 않아 생긴 목의 주름은 얼굴과 비교되어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 목은 눈가 피부만큼 민감한 부위이고 피지선이 얇다.

또한 다른 부위에 비해 운동량도 많고 외부에 많이 노출돼 있어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는 곳이다. 목 주름은 일단 생기면 완전히 없애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목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비오템 스킨 비보 리버시브 안티 에이징
얼굴 주름을 관리하는 시간을 조금만 투자해서 꾸준히 신경 써주면 누구나 손쉽게 목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외출 시 선크림을 목 전체에도 골고루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성의 가장 아름다운 곡선, Y라인을 드러내라

베이글녀의 두 번째 조건은 글래머러스한 가슴에 잘록한 허리에서 힙 선까지 오는 에스 라인.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가슴은 여성의 몸매 중 여성다운 곡선을 드러내주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베이글녀라고 불리는 여성들의 몸매가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는 가슴에 볼륨감이 있을 때 전체적인 몸매가 훨씬 늘씬해 보일 뿐 아니라 가슴에서 이어지는 허리선까지 매력적인 실루엣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많은 데 대해 서 원장은 "가슴 확대 성형은 사이즈만큼이나 탄력과 자연스러움을 중시한다. 때문에 최근에는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서 가슴이 한층 자연스러워 보이는 '자유공간 유방확대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또 수술 후에도 꾸준하게 가슴 마사지를 해준다면 촉감이나 모양이 자연 가슴과 점차 유사해져 내 것 같이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에스까다 프리즈매틱 볼터치
발그레한 볼, 베이글녀의 메이크업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결, 아기같이 발그레한 볼로 상징되는 동안 피부는 언제나 여성들의 관심사다. 베이글녀의 메이크업은 청순함과 여성스러움을 나타낼 수 있는 동안을 표현하는 데 핵심이 있다.

대다수의 남성들이 좋아하는 내추럴한 메이크업은 잡티 없이 매끈하고 윤기 나는 피부표현이 관건. 스모키 등 진한 화장보다는 건강하고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을 중심으로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이 들도록 연출하는 것이 좋다.

피부톤만 정돈한 청순한 메이크업이 심심하다면 오렌지 컬러 또는 톤 다운된 핑크톤의 블러셔를 활용해 사랑스러움을 더해보는 것도 괜찮다.

누드 메이크업이 유행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동안 열풍이 일면서 발그레한 볼을 표현하기 위한 볼 터치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4배 가량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발그스름한 볼 터치를 얼굴 중앙에 살짝 터치해 주기만 해도 충분히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더바디샵 비타민E 크리미 넥 젤
어려 보이는 메이크업 외에도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수분과 영양분이 풍부해 피부를 탄탄하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멀티 기능성 안티 에이징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기초 화장품을 꼼꼼히 발라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만든 후, 안티 에이징 크림을 사용하면 건강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설화수 진주 넥 크림
랑콤 레너지 몰포 리프트
캐시캣 블룸 블러셔

황수현 기자 sooh@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