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커피, 필리핀 1호점 오픈

토종 커피 전문 브랜드 할리스커피가 이달 필리핀 1호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진출은 말레이시아, 미국 LA, 페루에 이은 4번째 해외 시장 진출이다.

필리핀 1호점은 필리핀의 수도인 마닐라 지역 중 라샬 대학교 인근에 위치해있으며 63평 (100석)규모다. 할리스커피는 메뉴에 한국적 음료인 고구마 라떼, 아이요떼와 블렌디드 음료(얼음을 갈아만든 음료)를 구성해 글로벌 브랜드와 차별화 했다. 이번 필리핀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연내 필리핀에만 총 5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토니로마스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을 축하하며, 8월 31일까지 토니로마스 전매장에서 무제한 생맥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프로모션 중인 생맥주를 주문 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맥주 안주 한 접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토니로마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 기념 무제한 생맥주 페스티벌
추천 맥주 안주는 아타초크 딥 앤 나초, 레드핫 버팔로 윙, 브리스켓 포테이토 스킨 이며, 이중 3인 이하 시 1접시, 4인 이상 시 2접시까지 선택 가능하다. 이 행사는 8월 31일까지 토니로마스 전 매장에서 진행되며, 가격은 일인당 9800원이다.

에르메스, FTA 발효 이후 가격인하 발표

한국과 유럽연합 간 자유무역협정(FTA)이 발효 되면서 에르메스에서는 2011년 7월 15일자로 가격인하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가격인하 폭은 품목별로 차이가 있으나 평균 5.6% 예정이며, 국내 9개 매장에서 동시에 이뤄진다.

에르메스의 제품은 대부분 프랑스, 이태리, 영국 등 EU 국가에서 생산되는 만큼 한•EU FTA 발효에 따라 수입 브랜드 중에서도 큰 수혜자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에르메스는 가격인하 방침을 내놓게 되었다. 인하 폭이 가장 큰 제품군으로는 여성/남성 슈즈가 10%, 다이어리 및 소품류가 10%, 남성 타이가 9.2~9.4%로 가격 인하될 예정이다.

K2, 인기 배우 '원빈' 새로운 광고 모델로 선정
가죽과 캔버스 제품은 평균 인하폭인 5%가 될 예정이다. 다만, 쥬얼리와 실크 스카프의 경우 프랑스를 비롯한 전세계 시장과의 가격 균형을 맞추기 위해 금번 인하 방침에서 제외되었다.

아웃도어브랜드 K2가 새로운 광고 모델로 영화배우 원빈을 선정, 1년간의 전속 계약을 맺었다. K2는 다가올 가을/겨울 시즌, 강인한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친근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고 토털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인기 배우 원빈을 모델로 선정했다.

K2는 원빈이 영화 <아저씨>를 통해 강인한 남성미를 보여 준데다, 수려한 외모와 세련된 스타일로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어 K2가 추구하는 스타일리시 아웃도어 패션을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모델로 평가했다. K2는 원빈과 함께 2011년 가을/겨울 시즌 화보 촬영을 시작으로 8월 중순 TV 광고 촬영을 계획 중에 있으며,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글로벌 소셜 숙박 사이트 '윔두', 19일 한국 진출
글로벌 여행 및 숙박 소셜네트워크 윔두(Wimdu)가 이달 19일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윔두의 한국지사인 윔두코리아는 최근 약 75일간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마치고, 오는 1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윔두에는 현재 미국·유럽·아시아 등 전세계 20여 개국과 100여 개 도시의 아파트·고급빌라·단독주택·별장·성 등 11,000개의 숙소가 등록돼 있으며, 호텔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윔두에서는 세계 각국의 현지 호스트와 게스트가 정보를 교환하고 리뷰를 등록할 수 있어 편리하다.

지난 5월 1일 전세계에 동시 론칭한 윔두는 현재 독일 본사를 중심으로 16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윔두코리아는 국내 여행을 희망하는 전 세계 윔두 사용자에게 국내 호스트의 아파트, 빌라, 별장 등의 다양한 숙박시설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