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아웃도어 브랜드 가격할인, 상품권, 사은품 경쟁

FILA 골드다운 재킷 박태환
다운재킷과 수박은 한 여름에 구입하라.

한 여름, 유통업계에서는 때 아닌 '다운재킷' 전쟁이 선포되었다. 가을 겨울시즌 스포츠 및 아웃도어 업계의 주력제품인 다운재킷 시장에서 일찌감치 시장을 선점, 겨울을 텃밭으로 일구겠다는 전략이다.

다운재킷은 겨울철 외투의 최대 70~80%의 비중을 차지하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 스포츠 및 아웃도어 브랜드의 '혈투의 장'으로 불린다. 지난해 겨울 전례 없는 폭설과 긴 한파로 인해 다운재킷 수요가 늘어나면서 '효자상품'으로 등극하였기 때문. 업계에서는 올해도 '다운재킷 특수'를 기대하는 분위기이다.

많은 브랜드에서 예년 판매율에 맞춰 제작 물량을 확대하거나 사전구매 고객을 위한 할인혜택을 더해 이른 겨울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휠라
최고급 시베리아산 '골드 다운' 출시 ...9월 30일까지 30% 할인 구매 가능

밀레
휠라코리아는 19일 업계최초로 EXCELLENT GOLD-DOWN(골드다운) 인증 마크를 획득한 '골드다운' 재킷을 출시했다. GD(골드다운)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한 최고급 다운을 사용한 제품에게 주어지는 인증마크로 프리미엄 다운재킷의 높은 보온력을 대변한다.

충전재로 사용된 시베리아산 구스 덕 다운은 극한의 자연환경에서 만들어져 다운볼의 크기가 크고 필파워가 뛰어나다. 또한 시베리아 농촌에서 자연 방목한 거위와 오리로부터 채취한 최고급 친환경 우모로 헝가리산 다운과 대비 20% 향상된 높은 보온력을 가진다.

올해 트렌드에 맞춰 오렌지, 스카이블루, 그린 등 비비드한 컬러로 출시, 그라데이션 및 컬러 배색 디자인을 더해 시크함을 더했다. 휠라는 브랜드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9월 30일까지 휠라와 휠라 스포트 매장에서 사전 30% 할인된 가격으로 골드다운 재킷을 판매, 14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코오롱스포츠
헝가리 구스다운 '헤스티아' 출시, 9월 4일까지 사전판매 진행

코오롱스포츠는 9월 4일까지 다운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내피 겸용 경량 다운을 비롯한 6가지 스타일 제품을 기간 중 구입하면 현장에서 5만원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지급하는 등 프로모션에 적극 나서고 있다.

마라톤 슬림다운재킷 남 와인
코오롱스포츠가 이번 시즌 주력 아이템으로 출시한 '헤스티아' 다운은 일명 '승기다운'으로 불리우는 내피 겸용 재킷이다. 고기능성 방풍 원단인 윈드스타퍼 소재를 사용했고 충전재로는 최고급 헝가리 구스다운을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어깨와 소매 하단에 내마모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한층 견고한 디자인을 강조한다. 전문형 후드 스타일로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가격은 47만원.

블랙야크
9월 18일까지 30만원 이상 다운재킷 구매고객에게 상품권 지급

블랙야크는 신제품 히트다운 재킷을 출시하고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다운 깃털 자체에 컬러를 입히고 컬러투과 외피를 사용해 세련된 색상이 돋보인다. 네이비, 브릭, 와인 등 세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뒤집어서 착용할 수 있어 한 벌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충전재로는 덕 다운을 솜털과 깃털을 9대 1 비율로 충전하여 복원력이 우수해 배낭에 넣었다가 꺼내도 구김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블랙야크는 신제품 출시를 맞아 9월 18일까지 30만원 이상 다운 재킷 구입시 7만원 블랙야크 상품권을, 30만원 미만 다운 재킷 구입시 5만원 블랙야크 상품권을 증정한다. 가격은 24만 8000원.

아이더
9월 4일까지 '다운 페스티벌' 진행…신제품 구매 고객 5만원 할인

아이더는 9월 4일까지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다운재킷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만원을 할인해주는 '다운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마라톤 슬림 다운재킷'은 경량 고밀도 소재인 나일론 15 데니어 원단에 최고급 헝가리 구스 다운을 사용해 얇고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탁월하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퀼팅과 블랙, 와인, 핑크, 바이올렛 등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85부터 110까지 사이즈를 확대해 10대 청소년들은 물론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체형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입을 수 있다. 가격은 25만원.

몽벨
9월 13일까지 신상품 구입하면 가격할인 혜택 제공

몽벨에서는 다음달 13일까지 `몽벨 신상품 다운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동안 구스다운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25만원 이하는 3만원, 25만원 이상은 5만원을 할인해준다.

몽벨이 올해 새로 선보인 제품은 오리털이나 기타 잡털이 섞이지 않은 순수 100% 폴란드산 거위털로 구성된 '퓨어 다운재킷'. 풍성한 볼륨을 지닌 자연방목 거위털만을 사용, 독일 다운 제조업체에서 완벽한 세척과 가공을 거쳐 불순물과 알레르기 요소를 철저히 차단했다.


신상 경량 다운재킷을 브랜드 탄생 90주년 기념 10만원 할인 판매

는 브랜드 탄생 90주년을 기념해 신상품 '퍼텍스 마이크로 다운 재킷'과 '퍼블릭 경량 다운 재킷' 등 2종을 할인 판매한다. '퍼텍스 마이크로 다운 재킷'은 29만원대에서 19만9천원으로, '퍼블릭 다운 재킷'은 19만9천원에서 9만9천원으로 모두 10만원씩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퍼텍스 마이이크로 다운 재킷'은 경량다운 소재로는 최고의 퀄리티를 가진 퍼텍스 15데니아 소재를 사용해 지그재그 모양의 변형된 퀼팅을 적용했다. '퍼블릭 다운 재킷'은 20 데니아 폴리 소재를 사용해 매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컬럼비아
9월 4일까지 경량다운 신제품 구매 고객 3만원 할인 혜택 제공

컬럼비아는 9월 4일까지 2011년 가을•겨울 경량다운 재킷 신제품들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시즌 컬럼비아의 다운재킷 신상품 '모이어 재킷'은 컬럼비아가 자체 개발한 독특한 열 반사 발열 소재인 '옴니히트 리플렉티브'를 적용, 경량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25만8천원.

버그하우스
'퍼텍스 구스다운' 사전 예약 구매하면 20% 할인 및 티셔츠 사은품 증정

버그하우스는 '퍼텍스 구스다운 재킷'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이달 말까지 전국 버그하우스 매장에서 예약 구매를 신청하면 정가 23만원인 재킷을 약 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5만9천원 상당의 버그하우스 티셔츠를 사은품으로 준다. '퍼텍스 구스다운 재킷'은 고밀도 퍼텍스 마이크로라이트 소재를 사용하여 부피감과 무게를 줄이고 보온성을 극대화하였다.



황수현 기자 sooh@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