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의 일본 시장 공략 초읽기 레볼루션 소개, 체험존, 게임대회까지…인터넷 생중계 예정

90여일만에 사전등록 100만 돌파 등 흥행기대감 고조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일본 시장 공략 초읽기에 들어갔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오는 6일 일본 도쿄에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 출시를 앞두고 사전론칭축제(Pre-Release Party)를 개최한다고 금일 밝혔다.

사전론칭축제는 이용자와 현지 미디어 등 200여 명을 초청해 게임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일종의 쇼케이스다. 이날은 지난 7월 22일 진행됐던 레볼루션 요새전 대회의 결승전도 열릴 예정이다.

사전론칭축제는 일본 인기 인터넷 방송 '니코니코 생방송'을 포함해, 유튜브, 트위터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현재 레볼루션은 사전예약 시작한 지 약 90여 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현지 흥행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국내와 달리 일본시장은 사전등록 규모가 2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면 히트작으로 평가한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한국과 아시아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둔 레볼루션이 일본에서도 그 흥행열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레볼루션의 방대한 콘텐츠에 일본 이용자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친절도를 높이는 한편, 몬스터 도감을 카드형태로 제작하는 등 현지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디자인으로 재개발하고 있다.

사전 마케팅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유명 일본 록가수 야자와 에이키치를 광고모델로 발탁해 대중적인 인지도 확보에 나선 것은 물론, 게임의 규모감을 직접 전달하기 위해 런칭 전부터 요새전 대회를 열고 있다.

‘리니지2' 지식재산권(IP)을 이용한 레볼루션은 원작의 감성을 재현한 광대한 오픈필드와 캐릭터, 공성전, 혈맹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언리얼엔진4로 구현한 이 게임은 압도적인 기술적 성취를 보여줌은 물론, 전 지역 동시접속 환경을 제공해 PC 온라인 게임 수준의 플레이를 선사한다.

한민철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