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등 女2500명 연구결과이혼확률 낮고 결혼기간 길어호르몬 분비 변화 억제로감정 기복 줄어든 게 요인냉철하게 남자 됨됨이 판단해

피임약을 복용하는 상황에서 남편 후보감을 만난 여성들은 상대에게 훨씬 매력을 덜 느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일단 그 상황을 넘기고 결혼을 했다면 이들 커플은 다른 부부에 비해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스코틀랜드 스털링 대학교 연구팀은 남자와의 첫 만남 때 여성이 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이 결혼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다.

이번 연구는 영국을 포함한 몇몇 나라의 여성 2,5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연구팀은 이들에게 첫 아이의 '생물학적 아빠'가 누군지를 물은 뒤 이 남자들과 현재 어떤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지를 조사했다.

그 결과 첫 만남 때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던 여성은 일반 여성에 비해 이혼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았으며 평균 결혼생활 기간도 2년 이상 길게 나타났다. 또 경제적 측면이나 신뢰 면에서도 피임약 복용 여성 커플이 일반 커플에 비해 훨씬 더 행복한 감정을 느낀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현상의 원인은 피임약이 여성을 냉철하고 차분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여자는 주기적으로 가임 상태가 되기 위해 몸에서 분비되는 여성 호르몬 양이 큰 폭으로 변하게 된다.

그런데 피임약은 근본적으로 여성 호르몬 수치를 일정하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호르몬 분비의 변화를 억제해 임신을 불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감정 변화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피임약을 복용하면 호르몬 수치가 일정해져 감정의 기복도 상대적으로 줄어든다.

그만큼 차분한 감정으로 남자의 됨됨이를 냉철하게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 연구 결과 피임약 복용 여성들은 남편 후보를 처음 만났을 때 상대적으로 매력을 덜 느끼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연구는 왕립학술원생물학회보(Proceedings of the Royal Society B)에 실렸으며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가 12일 보도했다.

▶ 앗! 정말?… 몰랐던 '性남性녀'의 연애비법 엿보기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