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제품도 안티에이징 미네랄·호호바오일 등 항산화 성분 립스틱·비비크림에 함유돼 출시수분 강화 및 노화 방지 탁월… 세포재생 돕고 산뜻한 메이크업 실현

젊고 탄력 있는 피부는 모든 여성의 바람이다. 많은 여성이 노화를 막는 안티에이징 스킨 케어 제품과 어려 보이는 동안 메이크업에 관심을 쏟는 이유다. 현명한 여성은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할 때 항산화 성분을 꼼꼼히 확인한다. 더욱 현명한 여성은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할 때도 성분을 확인한다.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한 메이크업 제품을 살펴봤다.

#기초화장 단계

메이크업을 할 때 겉만 촉촉해 보인다고 해서 피부가 건강한 것은 아니다. 메이크업 제품은 시간이 흐를수록 수분을 잃어 피부를 건조하게 한다. 스킨케어 기능의 베이스 아이템을 잘 선택해야 수분을 보호하고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카트린의 미네랄 스킨 피니셔는 천연 미네랄을 함유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미네랄 입자가 모공과 잔주름을 자연스럽게 덮어줘 피부를 편안하게 보호한다. 호호바 오일과 포도씨가 함유돼 항산화 작용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셉 7.0의 스팀 크림 스타터는 항산화 성분인 아사이베리, 석류 추출물, 꿀을 함유했다.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해 준다.

#파운데이션도 항산화

가벼운 느낌의 파운데이션을 쓰면 피부가 빨리 건조해져 당긴다. 유분감이 많은 비비크림을 바르면 다크닝 현상으로 메이크업이 얼룩지기 쉽다.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을 고를 때도 항산화 성분과 수분 함유가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스킨케어 기능을 가진 파운데이션은 잔주름을 가려주며 피부 보습막을 강화한다.

싸이닉의 토탈 셀 비비 크림은 아데노산이 피부의 잔주름과 늘어진 피부의 탄력을 강화시킨다. 알부틴이 잡티를 개선해 준다. 스틸라의 퍼펙트&코렉트 파운데이션은 인삼 뿌리 추출물이 함유돼 항산화 작용 및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모이스쳐라이저 기능이 강화돼 산뜻한 메이크업을 돕는다. 헤라의 헤라 에이지 어웨이 파운데이션 SPF 15 PA+은 앱셀 LX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로자빈 성분이 포함돼 있다.

#립스틱도 촉촉하게

입술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얇고 유, 수분이 적다. 수분이 빨리 증발하고 쉽게 건조해진다. 외부 자극에 약해 쉽게 입술 질환이 생긴다. 세포 재생 또한 원활하지 않아 노화 진행의 속도가 빠른 편이다. 입술 피부를 위해 보습성분과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한 아이템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필요하다.

바비브라운의 하이쉬머 립글로스는 투명 베이스에 반짝임을 자랑하는 펄이 혼합됐다. 모이스처라이징 에몰리언트와 비타민 C, E가 함유돼 입술을 보호한다. 크리니크의 처비 스틱 모이스춰라이징 립 컬러 밤은 쉬어 버터, 망고씨 버터, 호호바 오일 등 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오랫동안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로 보호해 준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