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 토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⑤룩시가이- 직전 외곽주로 불리한 경합 후에도 끈기 있는 걸음으로 빠른 실전 적응력을 보였다. 스피드 향상되는 등 변화가 뚜렷한 데다 상태가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로 추천한다.

9경주 ⑥새벽천사- 좀 더 능력 있고 변화 보이지만 승군 이후 걸음 아끼며 승부타임을 엿보고 있는 탄력과 근성 좋은 마필이다. 공들여 전력보강을 마쳤고 상태와 걸음 더 좋아져 적당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⑤동촌- 직전 경주에서 힘이 차면서 걸음변화 보인 마필로,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을 다졌다. 주행이 더욱 부드러워졌으며 편성 자체도 약해 자력 입상이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2경주 ⑨보난자- 선ㆍ추입이 자유로운 마필로, 직전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졌고 탄력이나 상태 더욱 좋아진 모습이다. 전개와 상관없이 입상도전이 가능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⑭위너스파티- 2세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3세 이상인 경주마가 출전하는 혼합4군으로 편성이 상당히 약해 보인다. 실전 경험을 마친 가운데 기본기가 상당히 좋고, 승부의지가 높아 입상이 유력한 마필로 손색없다.

8경주 ④새로운물결- 이번 경주에서 승군전에 임하나 이미 4군 경주에선 충분한 경험을 했다. 경주마의 특성상 중ㆍ장거리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 이번 경주에서는 부담중량의 이점 속에 경쟁력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⑨샌드짱- 데뷔전을 치르는 새로운 경주마다. 능력 주행심사 시 시종일관 마필이 가는 대로 외곽을 돌면서 여유로움을 보여줬다. 실전에서는 괴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강력한 인기 마필이다.

4경주 ①천왕봉- 능력 주행검사뿐 아니라 실전에서 보았듯 엄청난 괴력의 마필이다. 이번에도 연승은 당연해 보이고, 얼마나 기록을 단축하느냐가 관건이다.

●11월 27일 일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③장비천궁- 승군 이후 계속된 연투와 컨디션 난조로 고전했지만 능력은 더 있다. 직전 의지 부족함에도 예전과 달리 탄력과 내성 생긴 변화 보였고 호전세가 뚜렷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9경주 ⑦싱아- 최근 주행 안정되며 선ㆍ추입이 자유로운 모습으로 전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선행 경합이 치열한 가운데 전개 이점을 안고 줄어든 거리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③장비천궁- 기본 순발력을 바탕으로 뛰는 마필이다. 승군 후 아쉬움이 컸지만 훈련상태가 좋고 기수 교체로 강한 승부의지가 보이는 만큼 거센 도전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4경주 ⑩패왕수- 순발력이 부족하지만 상대적으로 뒷심을 보유하고 있다. 감량 이점에다 앞선이 무너지는 편성이라 훈련 상태 최상으로 끌어올린 만큼 종반 한발을 기대할 수 있는 배당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⑪알쏭달쏭- 주행심사 시 기록은 늦었으나 기본기가 상당히 좋은데다 뒷심에서도 충분히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번 경주는 새로운 경주마끼리 편성된 만큼 충분히 해볼 만하다. 말 상태는 주행심사 시보다 더욱 좋아져 기대가 크다.

11경주 ⑩승승필승-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마필이다. 직전 경주는 앞선 전개를 펼치지 못했으나 종반 끈끈한 뒷심으로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번 경주는 앞선 전개가 유력하고, 능력기수가 기승해 노려볼 찬스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⑦캠핑포인트- 체구가 좋은 신마다. 능력 주행심사 시 발전 가능성이 높아 기대가 아주 크다. 특히 순간적인 발놀림도 있는데다 근성까지 겸비하고 있어 우승은 떼어놓은 당상이다.

7경주 ②프리트인그란- 매번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착순에 머물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에는 전력을 재정비하고 나온데다 부담중량의 이점까지 있다. 게다가 승부근성이 좋은 박태종 기수가 기승한 만큼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주간한국